오타니 결승타로 다저스 지구 우승…다음 목표는 WS우승
[앵커]
미국 프로야구 LA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가 오늘은 결승타로 팀의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미국 진출 이후 첫 우승의 감격을 맛본 오타니의 시선은 이제 월드시리즈로 향합니다.
문영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구 우승이 걸려있는 중요한 경기, 7회 2대 2, 동점 상황에서 오타니에게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기대했던 홈런은 아니었지만, 경기를 뒤집는 결정적인 적시타를 쳐냈습니다.
결국, 다저스가 샌디에이고를 꺾어 오타니의 안타는 우승을 확정 짓는 결승타가 됐습니다.
다저스 선수단은 그라운드에 나와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고 오타니의 애완견 데코핀까지 등장했습니다.
라커룸에선 샴페인 파티가 이어졌는데, 미국 진출 6년 동안 한 번도 가을야구 경험조차 없던 오타니에겐 처음 있는 일이었습니다.
[오타니/LA 다저스/LA 타임스 인터뷰 : "샴페인이 눈에 들어가서 조금 아팠지만 추후 경기에 지장은 없을 정도였습니다. 오늘 우승을 결정하고 싶었기 때문에 기쁩니다."]
이제 다음 목표는 월드시리즈, 오타니는 팀 전력 상승을 위해 연봉을 늦게 받는 지급 유예 계약을 맺었을 정도로 우승에 대한 열망이 큽니다.
LA다저스와 오타니의 가장 강력한 맞수론 애런 저지가 버티는 뉴욕 양키스가 꼽힙니다.
양키스도 애런 저지의 시즌 58호 홈런에 힘입어 아메리칸리그 동부 지구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오타니와 저지가 월드시리즈 결승에서 만난다면 역대 최고의 흥행 매치가 될 전망입니다.
한편, 오타니의 50호 홈런공을 자신이 먼저 잡았지만 빼앗겼다며 경매를 중지해 달라는 가처분신청이 제기돼 법정 다툼이 예상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문영규 기자 (youngq@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낙하 데이터 확보했을 것”…중요시설 노리나
- [단독] LG 그룹 맏딸 ‘주식 취득’ 증선위 심판대로…“미공개 정보 이용 정황 확인”
- IAEA 사무총장 “북한 핵무기 보유 인식하고 대화 나서야”
- ‘이틀에 한 번꼴’ 테러 예고…잡기 어렵고 처벌은 솜방망이
- 태풍 제비 이어 끄라톤 가능성…한국 상륙할까? [이런뉴스]
- 일본 자민당 새 총재는 ‘이시바 시게루’…한일 관계 전망은?
- ‘자리 찜’ 고깔설치 “역대급 민폐주차”, 알고보니 사연이… [이런뉴스]
- WSJ “중국 우한서 최신형 핵잠수함 침몰” [이런뉴스]
- 죽은 소 귀표 바꿔치기한 이유는?…한우 신분증에 담긴 비밀
- 58년 만에 살인자 누명 벗은 일본 남성…판사의 뒤늦은 사과 “죄송합니다”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