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시사기획 창-나쁜 헬퍼’, 방심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 1TV '시사기획 창'에서 방송한 '나쁜 헬퍼'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하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지상파 TV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방심위는 오늘(27일)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KBS1 TV 시사기획 창-나쁜 헬퍼'를 비롯한 '2024년 7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1TV ‘시사기획 창’에서 방송한 ‘나쁜 헬퍼’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선정하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지상파 TV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방심위는 오늘(27일) 서울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KBS1 TV 시사기획 창-나쁜 헬퍼’를 비롯한 ‘2024년 7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지난 7월 16일 방송한 KBS-1TV의 ‘시사기획 창 - 나쁜 헬퍼’편은 탈가정 청소년들에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식사나 잠자리 등을 미끼로 접근해 유인하는 ‘나쁜 헬퍼’들의 실상을 취재해 보도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탈가정 청소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했습니다.
방심위는 “나쁜 헬퍼들이 식사나 잠자리를 제공하겠다며 탈가정 청소년들에게 SNS로 접근·유인하는 실태를 치열한 현장 취재를 통해 오롯이 담아냈다”며 “디지털 사회에서 아동의 성적 상품화에 무뎌지는 현실을 감안해 거리의 탈가정 청소년 등 다양한 상황에 처해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실질적 해결책을 고민해보는 계기를 제공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최우수상으로는 강제로 마약에 중독된 형사가 친구의 죽음에 대한 사건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부조리한 카르텔과 마약 등에 맞서는 내용을 담은 SBS TV의 ‘커넥션’이 선정됐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신지수 기자 (j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정부 “상급종합병원 구조 전환 위해 연 3조3천억 투입”
- 아파트에 ‘쾅쾅’…헤즈볼라 수뇌부 ‘표적공습’하는 이스라엘 [이런뉴스]
- [영상] 류현진은 흉내내고 강민호는 개그하고…슬기로운 노병생활
- 조수석 창문 열리더니 비닐봉지 ‘휙휙’…다가간 미화원 [잇슈 키워드]
- 대출 사기 당했다더니…“대출 받으려 공금 5억 횡령”
- ‘아트테크’ 내세워 905억 가로챈 일당 검거 [뉴스in뉴스]
- “맨 우측 차로서 유턴?”…‘중국 운전면허’ 허용할까 [잇슈 키워드]
- [영상] 유쾌한 임찬규, 신인 김영우 시구 보며 무슨 생각?
- 대낮 날벼락…브라질 주택가 덮친 비행선 [잇슈 SNS]
- 배트맨, 슈퍼히어로 최초 헐리우드 명예의 전당에 올라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