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솔루션·시스템·에어로 등 계열사 임원인사 단행(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그룹의 주요 계열사가 정기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한화솔루션·한화오션·한화에너지·한화임팩트·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등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는 정기 임원인사를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계열사별로 보면 한화솔루션은 대표이사 인사에 이어 임원인사를 과거보다 한달 이상 앞당겨 조기에 시행했다.
한화에너지, 한화임팩트,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엔진 등 5개사는11명의 신규임원 승진을 단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다솜 기자 = 한화그룹의 주요 계열사가 정기 임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일부 계열사는 현재 경영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사업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예년보다 한 달 이상 앞당겨 조기에 시행했다.
한화솔루션·한화오션·한화에너지·한화임팩트·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등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는 정기 임원인사를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계열사별로 보면 한화솔루션은 대표이사 인사에 이어 임원인사를 과거보다 한달 이상 앞당겨 조기에 시행했다. 승진 일자는 다음달 1일이다.
이번 인사에서 자회사를 포함해 총 9명의 신규 임원이 선임됐다. 승진자는 ▲한화솔루션 7명(구봉석 ,김동욱 ,노일형 ,신종복 ,안지현 ,정우욱 ,홍성원) ▲한화첨단소재 1명(김도현) ▲한화이센셜 1명(김정일) 등이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기본을 준수하면서 사업전환 속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내년과 중장기 사업계획을 빠르게 수립해 조기에 비즈니스 턴어라운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화에너지, 한화임팩트,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엔진 등 5개사는11명의 신규임원 승진을 단행했다.
승진자는 ▲한화에너지 2명(김도엽, 김두용) ▲한화임팩트 2명(권의재, 김승국) ▲한화토탈에너지스 5명(고민수, 김경수, 김병국, 나민철, 유재성) ▲한화파워시스템 1명(임창우) ▲한화엔진 1명(이형재) 등이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자회사 한화비전, 한화정밀기계에서 각 1명씩 신규 임원을 선임했다. 한화비전에서는 1976년생 임정은 상무가 AI연구소장으로 신규 보직을 맡았으며, 한화정밀기계는 한윤석 1972년생 한윤석 상무를 후공정장비개발센터장으로 낙점했다.
한화오션은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생산 분야 전문 인력 7명을 신규 임원으로 발탁했다. 7명의 임원 승진자들은 ▲김건호 ▲류재혁 ▲이권섭 ▲이정선 ▲이철우 ▲주영석 ▲황윤식으로 R&D(연구개발) 분야 1명, 설계 분야 2명, 생산(제조) 분야 4명 등이다.
한화시스템 인사에서는 ▲김영진 ▲안병철 ▲임미경 등 총 3명이 신임임원으로 승진했다. 각 분야의 전문성과 리더십이 차별화된 인력이 발탁됐으며, 신규 임원들은 방산·IT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잠재력을 보유했다는 설명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2명의 신임 임원이 승진했다. 승진자 명단은 ▲강경훈 ▲김대동 ▲김준태 ▲김진영 ▲류정헌 ▲박상원 ▲박종하 ▲백기봉 ▲서위혁 ▲오승호 ▲이석원 ▲허만정 등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글로벌 선도업체로의 도약과 미래 기회 선점을 위해 리더십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적과 성장 잠재력을 겸비한 인물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지주사인 ㈜한화는 7명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의 특징은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인력을 발탁했다는 점이다. 승진자는 ▲김주돈 ▲손성훈 ▲오용근 ▲이정수 ▲이창백 ▲정민우 ▲황율남 등이다.
한화 측은 이번 인사에 대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 및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리더를 주요 포지션에 전진 배치함으로써 사업의 지속적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itize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