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발달장애인 화훼 창작 경연대회 성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왕시는 지난 26일, 발달장애인들의 예술적 재능을 세상에 선보이는 '발달장애인 화훼창작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이번 경연대회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와 소통하고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스터가드너 꿈 키우는 발달장애인들, 솜씨 자랑 ●발달장애인들의 예상치 못한 예술적 재능에 놀라다
참가자들은 절화장식과 분화심기 두 가지 분야에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였다. 화려한 색감과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작품들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으며, 발달장애인들의 숨겨진 예술적 재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이번 경연대회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와 소통하고 자신감을 얻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다른 참가자들과 교류하며 성취감을 느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참여자 모두가 각자의 기량을 뽐내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서로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의왕시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평생학습권 보장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왕|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화보]
- 이지현, 심하게 말랐는데 근육은 빵빵 [DA★]
- 子 하정우 그림으로 가득…김용건, ‘럭셔리’ 집 공개 (아빠는 꽃중년)
- 김구라도 당황…은지원 “장수원, 연상 진짜 싫어했는데 결혼” 폭탄 발언 (동상이몽2)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태연X키, ‘나래식’ 출격…낯간지러운 칭찬 타임
- 심이영, 남편 불륜 사실 모른 채 유학 뒷바라지 ‘충격’ (선주씨)
- 김나정 “묶인 채 알 수 없는 이유로 마약 강제 투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