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9월 27일 MBN 뉴스7 주요뉴스
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IAEA 수장 "북핵 보유 인정하고 대화해야"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이 국제사회가 북한을 사실상 핵무기 보유국으로 인정하고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그로시 총장은 북한과의 대화 중단이 오히려 통제 불가능한 상태로 악화시키고 있는 지도 모른다고 설명했습니다.
▶ 광주서 오토바이치고 달아난 뺑소니범 검거 광주 도심에서 외제 승용차로 오토바이를 들이받아 2명의 사상자를 내고 달아났던 운전자가 도주 이틀 만에 서울에서 붙잡혔습니다. 운전 당시 음주 상태였을 가능성을 확인한 경찰은 도주 동기와 경위 등을 집중 수사하고 있습니다.
▶ 의대생 3200명, 수업거부에도 국가장학금 신청 의대생 3천 명 이상이 수업거부 상황에서도 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2학기 등록한 의대생이 3.3%에 불과한 점을 고려하면 국가장학금 신청자가 예상보다 많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 상급종합병원 10조 지원…중증진료 70%로 상향 정부가 3년간 10조 원을 투입해 상급종합병원을 중증 환자 치료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중증 진료 비중을 70%까지 상향하고 일반병상은 최대 15% 줄이는 한편, 4인실 이하 병실의 입원료 수가는 50%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6시 55분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여행 어쩌지?″...태풍 제비·끄라톤, 한반도 영향 줄까
- 경찰, 이재명 '무료 변론' 사건 불송치...3년 수사 마무리
- 손담비, ‘시험관 시술’ 끝에 진짜 엄마 된다...내년 4월 출산
- '온건' 이시바 시게루, 일본 차기 총리로 결정
- [단독] ″코인 거래하자″ 1억 8천 빼앗은 일당 전원 검거…2명 구속
- 조수석에서 미화원 향해 흔든 비닐봉지…알고보니 '반전' [AI뉴스피드]
- ″내가 잡은 공 빼앗겼다″…오타니 50호 홈런볼, 법정 간다
- 태영호 ″'아들 4700만 원 사기' 사건 물의 일으켜 사과″
- 순경 임용된 '세 아이 어머니'…윤 대통령, 선물·축하 서한 전달
- '김태효 경례' 용산 해명에 …민주당 ″왜놈 대통령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