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준♥이은형, '잠 없는' 子 육아 "부모님께 지은 죄 여기서 갚나봐" ('기유TV')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육아 고충을 털어놨다.
이은형은 "집에 처음에 온 날 거의 1시간에 한번씩 울었다"고 했고, 강재준은 "새벽 4시에서 7시까지 아예 안 잔다"고 밝혔다.
이은형은 "육아하면서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었다. 잠 못자고 5kg 아들 안아주는 게 너무 힘들고"라면서 "제일 힘든 건 둘이 항상 같이 하지 않았나. 근데 육아는 교대를 해야 하니까 항상 혼자 해야 한다. 아들과 단 둘이 보내야 되니까 멘탈적으로 많이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육아 고충을 털어놨다.
26일 유튜브 채널 '기유TV'에는 "[육아로그] 깡총이는 현조~온하는 가장 귀여운 아기♥"라며 영상이 게재됐다.
엄마 이은형 품에 안겨 잠을 자고 있는 아들 현조. 그때 아빠 강재준은 "너무 웃기지 않냐. 이 작은 애기 한명 때문에 우리가 벌벌 떨지 않냐"며 웃었다.
이은형은 "트림 시킬 때 세게 토닥여서 '깡총이 터지겠다', '목 잘 가눠달라'는 댓글이 많더라"며 "한다고 하는데 둘 다 어설프다"고 했다.
그때 이은형은 "살려달라"며 습관성 SOS로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이은형은 "확실히 조리원 있을 때랑 우리 지금 얼굴이랑 둘 다 얼굴이 푸석푸석하다. 얼굴 빛이 어두워진 것 같다"고 했다. 그러자 강재준은 "너 엊그제 통잠 자던데"라고 해 웃음을 안겼다. 이은형은 "잠을 자도 충족이 안되는 잠이다"며 "이분(아들)은 계속 잘 주무신다"고 해 폭소를 자아냈다.
자다 깨서 분유를 먹는 아들. 엄마, 아빠는 아들의 행동 하나하나에 "귀여워"를 외치며 눈을 떼지 못했다. 그때 이은형은 "애기 키우다 보니까 '부모님께 지은 죄를 여기서 갚나보다'라는 생각이 든다"고 털어놨다.
'36일차' 초보 엄마, 아빠는 육아 궁금증에 대해 물으며 육아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
강재준은 "수유텀을 3시간 간격으로 120ml씩 먹이고 있다. 수유한 지 2시간도 안 돼서 울면 어떻게 해야 하냐"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이은형은 "집에 처음에 온 날 거의 1시간에 한번씩 울었다"고 했고, 강재준은 "새벽 4시에서 7시까지 아예 안 잔다"고 밝혔다.
이은형은 "육아하면서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었다. 잠 못자고 5kg 아들 안아주는 게 너무 힘들고"라면서 "제일 힘든 건 둘이 항상 같이 하지 않았나. 근데 육아는 교대를 해야 하니까 항상 혼자 해야 한다. 아들과 단 둘이 보내야 되니까 멘탈적으로 많이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5세 고은아, 61세 김장훈과 결혼하나..고은아 母 “둘이 같이 살면 …
- 길건, 전 대표 만행 폭로했다..."성상납 않는 조건으로 가라오케서 노래…
- 천수정, 몹쓸 짓 개그맨 폭로했다..“그들 나오는 한국 방송 못 봐” (…
- 한기범 “남동생, 회사서 일하다 급사”..유전병으로 부친·동생 잃은 가슴…
- 심은진, '윤은혜 왕따설' 밝혔다 "예능 출연 같이 안 한 이유 있어"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