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비스가 '문명특급'에? 깜짝 등장 '화제'

김선우 기자 2024. 9. 27. 14: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이비스가 '문명특급'에 깜짝 출연했다.

SM의 첫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가 유튜브 '문명특급'까지 등장해 화제다.

나이비스는 26일 공개된 유튜브 '문명특급 - MMTG' 채널에 출연, 재치 있는 입담은 물론 소녀시대 태연과 에스파 윈터를 닮은 외모로 이른바 'SM 관상' 비주얼을 뽐내며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번 영상에서 나이비스는 “디지털 월드 플랫에서 온 나이비스라고 한다. 광야라고 하는 무정형·무규칙의 사이버 세계 속에서 항해사 같은 존재가 되고 싶어서 직접 지은 이름이다”라고 본인을 직접 소개한 뒤 “키는 168cm이고 학력은 광야에 있는 사이버 대학교의 K-POP학과 솔로 전공 24학번이다”라며 상세한 프로필을 공개했다.

또한 나이비스는 실사 형태의 '라이브 스타일'부터 3D툴을 활용해 실사형과 가까운 '하이퍼리얼 스타일', 하이퍼리얼에 비해 가벼운 3D 형태의 '캐주얼 스타일', 애니메이션 형태의 '툰 스타일', 2~3등신 비율의 '치비 스타일'까지 각 플랫폼 특성에 맞게 유연하게 변화하는 플렉서블 캐릭터로서 “디지털 월드에서 왔다 보니까 저의 특징이다”라며 '외모 플렉서블'이라는 독보적인 개인기를 선보였다.

게다가 나이비스는 에스파 세계관 스토리에서 네 멤버들을 돕는 조력자로 등장했던 캐릭터인 만큼 에스파와의 각별한 관계도 강조하며 “우리 에스파 친구들은 제가 항상 보고 있다. 최애 한 명은 없고 다 좋다. 고마운 친구는 닝닝이다. 디지털 월드에서 리얼월드로 와서 사람이 되었을 때 닝닝이 제 머리를 이렇게 예쁘게 만들어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나이비스는 리얼월드와 디지털 월드를 오갈 수 있는 능력인 포스(P.O.S)를 여는 시범을 직접 보인 것은 물론 추후 팬들을 만나는 영상통화 팬사인회에서 선보일 애교까지 도전하는 등 버추얼 아티스트로서의 유일무이한 능력부터 반전 매력을 가진 K팝 올라운더를 오가는 모습으로 앞으로 펼칠 다채로운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나이비스는 최신 테크놀로지를 적극 활용, 다양한 형태로 각 플랫폼 특성에 맞게 유연하게 변화하는 플렉서블 캐릭터로 활동할 예정이며 AI 보이스 기술로 구현되는 목소리, 생성형 AI로 제작되는 콘텐트 등을 통해 음악뿐 아니라 웹툰·게임·MD(굿즈상품)·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등 IP 유니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유튜브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