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신규 공무원 입문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지난 25일부터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공직 입문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에 참가한 한 공무원은 "앞으로 함께 근무할 동기들과 친해지고 선배 공무원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직 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공무원 50명 대상으로 3일간 실무 교육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지난 25일부터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공직 입문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일간의 과정으로 다양한 교육 과정을 편성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공직 생활에 빠른 적응을 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계획됐으며 조직력 강화 활동, 청렴 교육, 민원 응대법, 공직 생활 예절 등 이론과 실무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한 공무원은 "앞으로 함께 근무할 동기들과 친해지고 선배 공무원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직 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이수형 보령시 자치행정과장은 "신규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소명의식을 느끼고 시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이재명 선고 앞두고 검찰 전선 확대...검찰개혁 빌드업
- 육아휴직 1년→1.5년 확대…남성 육아휴직 사용률 높일까
- "이번 대회 모든 것 건다" 2024 롤드컵 LCK 출사표 말말말
- [현장FACT] "올해가 제일 심각해"…금배추에 김치업계 '초조' (영상)
- [현장FACT] 국가인권위원 여당 몫 한석훈 부결…아수라장 된 국회 (영상)
- [내가 본 '이세영'] 점점 더 단단해지는 배우
- [2024 TMA] 실력도 미모도 역시 '있지' (영상)
- 강다니엘, 힘 뺐지만 더 단단한 새 출발[TF초점]
- 밸류업 권고 넉 달째, 공시 증권사는 단 3곳…안하나 못하나
- 평생 모은 돈이 휴지조각…'전세사기' 막을 방안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