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대학가 섭외 1순위·글로벌 브랜드 러브콜

김진석 기자 2024. 9. 27. 11: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르세라핌
르세라핌(김채원·사쿠라·허윤진·카즈하·홍은채)의 활약은 계속된다.

르세라핌은 27일 서강대학교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를 시작으로 대학교 축제 접수에 나선다. 30일 광주대학교·10월 1일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와 호서대학교 아산 캠퍼스·10월 2일 동명대학교와 영남대학교 등 전국 각지의 캠퍼스에서 르세라핌을 만날 수 있다. 화려한 무대로 재학생과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 번째 미니앨범 '크레이지(CRAZY)' 공식 활동 마무리 후에도 대학 축제와 광고를 통해 끊임없이 얼굴을 비출 예정이다. 먼저 소니(SONY)가 르세라핌의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 소식을 알렸다. 해외 유력 매체인 롤링스톤(Rolling Stone) 빌보드(Billboard) 등이 기사를 통해 'K팝 걸그룹 르세라핌의 특별한 협업'이라며 이를 주목했다.

특히 르세라핌은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르세라핌은 구글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Android) 버번 위스키 브랜드 짐빔(JIM BEAM)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MOM'S TOUCH) 글로벌 라운지웨어 젤라또 피케(gelato pique)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 막강한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다. 다섯 멤버의 개인 광고 라인업도 특출나다. 기초 화장품·뷰티·헤어·렌즈·모던 크리스털 라이프스타일·신발 및 의류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에서 활약 중이다.

르세라핌과 손을 잡은 다수의 브랜드가 목표 판매량 초과 달성과 가파른 매출 성장 소식을 알려 이들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또한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해외 브랜드의 국내 진출 시 르세라핌을 모델로 택하는 움직임이 두드러졌다. 이는 르세라핌이 매 컴백마다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것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