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나트륨 25% 줄인 장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국산찹쌀 고추장'(사진)과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자체 신기술인 'NFT(항온액상) 발효공법'을 적용해 고추장과 된장의 각종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켰다.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장맛을 살렸다고 CJ제일제당측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의 나트륨 저감 장류 매출은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월평균 약 40%씩 성장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국산찹쌀 고추장’(사진)과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나트륨 함량을 25% 낮췄지만 일반 고추장, 된장과 같은 맛이 나는 제품이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확산하면서 나트륨을 저감한 장류를 선보인 것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자체 신기술인 ‘NFT(항온액상) 발효공법’을 적용해 고추장과 된장의 각종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켰다.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장맛을 살렸다고 CJ제일제당측은 설명했다. 단순히 염도를 낮추면 맛 품질이 떨어질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한 셈이다. CJ제일제당의 나트륨 저감 장류 매출은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월평균 약 40%씩 성장중이다.
김벼리 기자
kimsta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격’ 김예지 “생계 위해 택배 상하차 알바하며 사격 연습"
- “오타니 50번째 홈런볼 강제로 뺏겼다”…소유권 소송 제기한 18세 소년, 경매 차질?
- 20억 고급빌라 공개한 한가인 “청소 이모 못 부른다” 이유는?
- ‘불륜’ 아내 차에서 男삼각팬티 나왔는데…“제가 고소 당했다” 무슨 일?
- “조민, 스스로 학위반납” 조국 ‘이 발언’에 발목…선거법 위반 혐의로 檢송치
- “친부모에 버림 받아 계모와” 눈물 뚝뚝 흘린 113만 인플루언서…‘기부’까지 받았는데, 알고
- “커피 1잔에 10시간 죽친다” 카페 줄파산, 한국만 그런 줄 알았더니
- 정상훈, 드라마·뮤지컬·예능 독보적 '올라운더' 활약
- “아빠”라 부르던 동거男을 죽였다…20대 지적장애인, 정신병원서 시작된 ‘악연’
- ‘성폭행 가해자 50명’ 공개 법정에 세웠다…70대女, ‘페미 영웅’으로 떠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