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탑재 보급폰 '갤럭시S24 FE' 공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4 FE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오늘(27일)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을 제공하는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 팬에디션(FE)'을 공개했습니다.
FE 모델은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S 시리즈'의 주요 프리미엄 성능을 담아내면서도 사양을 낮춰 가격을 내린 기종이다. 이번 제품은 갤럭시 S24 시리즈와 동일한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합니다.
먼저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을 통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더 안정된 화질을 제공합니다.
사진 경험을 위한 고명암 대비(HDR) 기능도 개선됐습니다. 촬영뿐 아니라, 갤러리 감상, 소셜 미디어 경험에서도 '슈퍼 HDR' 화질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AI 기반 '포토 어시스트'는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 편집을 지원하고, 생성형 편집 기능은 사진 내 피사체를 이동하거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엑시노스 2400e' AP 칩셋을 사용했으며 내부 열을 분산시키는 베이퍼 챔버는 전작 대비 1.1배 커졌습니다.
여기에 최대 120Hz 주사율을 제공하는 약 170.1㎜(6.7형)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와 4천7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AI 기반 검색 기능 '서클 투 서치', 통역, 채팅 어시스트, 노트 어시스트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녹스 볼트와 보안 와이파이 등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에 7세대의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와 7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개발팀 이시영 부사장은 "갤럭시 AI가 사용자들에게 창의성, 커뮤니케이션, 생산성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갤럭시 S24 FE는 프리미엄 갤럭시 AI 경험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것"이라 말했습니다.
갤럭시 S24 FE는 다음 달 3일부터 순차 출시된다. 국내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을 공개하기 전인 25일께 제품의 공식 웹페이지를 실수로 공개했다 삭제했는데, 이에 따르면 미국에서 갤럭시 S24 FE의 가격은 128GB 모델은 649.99 달러, 256GB 모델은 709.99 달러로 전작에 비해 소폭 인상됐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도 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상급종합병원 재편에 연 3조3천억 건보재정 투입"
- 여행 늘자 면세초과 '슬쩍'…딱 걸렸다
- 금값 이어 국제 은값도 12년만에 최고치
- 국군의 날, 응급실 가면 50% 더 내나요?
- "징검다리 휴일, 여행 가볼까?"…10명 중 8명 여행 계획했다
- '챗GPT 어머니' 무라티도 떠났다...오픈AI, 고위 인사 퇴사행렬
- 연락두절 필리핀 가사관리사 2명…한달 내 강제출국
- "中 침몰한 잠수함은 디젤 아닌 최신형 공격형 핵잠"
- "트럼프를 다시 대통령으로!" ...머스크, 선거운동 후원자 역할 '톡톡'
- 다음 달 '큰 장' 선다…수도권에 대단지 아파트 대거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