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X보노보노’ 팝업스토어 누적 6만 명 방문… ‘모리스&보리스’ 성수동 팝업 오픈 예정

소장섭 기자 2024. 9. 27. 09: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체 IP ‘모리스&보리스’ 성수동 팝업스토어, 10월 2일부터 13일까지 오픈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롯데월드가 글로벌 인기 IP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진행한 팝업스토어 〈Pop-up EP.1 : 안녕!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 MZ세대를 겨냥한 체험 요소와 캐릭터의 귀여움으로 주목을 받은 이번 행사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을 동원한 데 이어, 인기 연예인과 인플루언서까지 방문하며 롯데월드의 성공적인 IP 컬래버레이션 사례로 발돋움했다. 롯데월드는 이러한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오는 10월 2일 '팝업 성지' 성수동에 자체 캐릭터 IP '모리스&보리스'를 접목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월드X보노보노' 팝업스토어. ⓒ롯데월드
'롯데월드X보노보노' 팝업스토어. ⓒ롯데월드
'롯데월드X보노보노' 팝업스토어. ⓒ롯데월드

◇ 보노보노 팝업스토어, 온·오프라인 호실적으로 성료! 두 번째 팝업 오픈 확정

〈Pop-up EP.1 : 안녕!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는 오픈 전부터 이색적인 캠페인을 펼쳐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팝업스토어 홍보를 위해 수도권 지하철 2호선 일부 차량에 랩핑을 진행하고 SNS 게시물, 숏폼 등으로 꾸준히 소통했다. 그 결과 온라인 버즈량이 급격히 증가해 게시물 누적 조회수 총 45만 건을 달성했으며, 오픈 당일에만 약 3천 명이 방문하며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입증했다. 

오직 팝업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던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화제를 모았다. 롯데월드 콜라보 아트웍과 K-디저트 테마를 활용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한정판 굿즈와 식음상품, 미션투어, 포토존 등의 즐길거리가 오감을 만족시키는 팝업을 선사했다. 특히 일부 굿즈는 오픈 당일 3시간만에 완판됐으며, 꽈배기, 아이스크림, 음료 등의 콜라보 식음상품도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SNS에서 화제를 일으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추석 연휴 기간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해 명절 나들이객의 발걸음까지 사로잡았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원작자와 함께하는 사인회 및 라이브 드로잉 쇼'를 특별히 준비해 손님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이로써 명절 기간(14일~ 18일)에도 약 3만 명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어갔다. 롯데월드는 이번 콜라보의 인기에 힘입어, 추후 두 번째 보노보노 팝업스토어로 또 한 번 손님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모리스&보리스' 성수동 팝업 오픈예정. ⓒ롯데월드
'모리스&보리스' 성수동 팝업 오픈 예정. ⓒ롯데월드

◇ 모리스&보리스, 10월 2일 팝업 오픈… 인플루언서 '유병재' 공동 기획해 '기대감' UP

롯데월드가 앞서 외부 IP와 콜라보한 콘텐츠를 선보였다면, 이번에는 자체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손님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물한다. 롯데월드는 자체 캐릭터 IP인 '모리스&보리스'의 팝업스토어 '던전 오브 럭'을 오는 10월 2일부터 13일까지 성수동에서 진행한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명 인플루언서 '유병재'가 기획에 참여한다고 알려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리스&보리스는 카페 겸 비밀 연구소인 '꿀럭 딜리버리'에서 행운을 연구하는 귀여운 돼지 캐릭터 듀오다. '모리스'는 행운을 타고난 '럭(Luck)수저'이자 미스터리한 사장이며 '보리스'는 긍정 회로를 가진 알바생이다. 여기에 귀여운 마시멜로우 캐릭터 '멜로우'도 이번 팝업에서 함께 등장해 MZ세대 팬들의 취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생생한 판타지 게임 세계로 꾸며지는 모리스&보리스 팝업스토어 '던전 오브 럭'은 행운 던전에서 펼쳐지는 총 4가지의 퀘스트를 마련한다. 체험객들은 빌런으로 변신한 병재스(유병재)에게 납치된 멜로우를 구출한다는 스토리를 따라, '거대한 병재스 입 속에서 멜로우 찾기', '병재스의 눈코입에서 발사되는 레이저 피하기' 등의 이색 퀘스트를 수행한다. 더불어, 생화 클로버 밭에서 네잎클로버를 찾아 나만의 행운 아이템도 만들 수 있다. 이밖에도 유병재의 라이브 방송 속 음성을 활용한 '행운 주파수 부스', 코믹한 구도의 '유병재의 키 커보이는 거울' 등의 포토존에서 트렌디한 인증샷을 남겨볼 수 있다.

귀엽고 독특한 굿즈 148종도 판매한다. 모리스&보리스 및 멜로우 신규 굿즈 23종과 한정판 유병재 콜라보 굿즈 2종, 부스럭 굿즈 123종을 마련해 구매하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추가로, 팝업 스토어 체험객에게 '유병재 풍선'과 '모리스&보리스 스페셜 돼지바'를 선착순 증정한다. 롯데월드는 앞으로도 이처럼 외부 공간으로 콘텐츠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테마파크 밖에서도 손님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