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분할 재상장 첫날 20%대 강세 [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인적 분할한 인더스트리얼(산업) 솔루션 지주회사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 상장 첫날인 27일 장 초반 20%가 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산업 장비·기술 분야를 떼어내 만든 법인으로, 고대역폭 메모리(HBM)용 TC본더(칩을 결합하는 장비)를 제조하는 한화정밀기계와 인공지능(AI) 기술 업체 한화비전을 100% 자회사로 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산업 장비·기술 분야를 떼어내 만든 법인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인적 분할한 인더스트리얼(산업) 솔루션 지주회사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 상장 첫날인 27일 장 초반 20%가 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14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기준가(4만2700원) 대비 21.55% 오른 5만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26.23% 오른 5만390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서 산업 장비·기술 분야를 떼어내 만든 법인으로, 고대역폭 메모리(HBM)용 TC본더(칩을 결합하는 장비)를 제조하는 한화정밀기계와 인공지능(AI) 기술 업체 한화비전을 100% 자회사로 둔다. 한화정밀기계는 SK하이닉스에 HBM용 TC본더 납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인적 분할로 지난달 28일 이후 거래 정지됐다가 이날 거래가 재개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도 같은 시각 전 거래일보다 3.50% 오른 31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al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아내 차에서 男삼각팬티 나왔는데…“제가 고소 당했다” 무슨 일?
- 골프 캐디와 20년간 ‘불륜’…“암 걸리고 파산하자 돌아온 父, 모셔야 할까요?”
- “친부모에 버림 받아 계모와” 눈물 뚝뚝 흘린 113만 인플루언서…‘기부’까지 받았는데, 알고
- “연예인만 하는 줄 알았더니” 너도나도 보톡스 난리…떼돈 번다
- 정상훈, 드라마·뮤지컬·예능 독보적 '올라운더' 활약
- 장근석 암 투병기 공개…"암이라는 단어의 공포감 상당"
- ‘성폭행 가해자 50명’ 공개 법정에 세웠다…70대女, ‘페미 영웅’으로 떠올라
- "속지마세요 진짜" 김신영도 당했다…"심각하다, 강하게 나가겠다" 사칭범에 경고
- "이효리 만세"…60억 서울집 이사 앞두고 제주 이웃과 작별 파티
- “버튼 누르면 5분내 숨져” ‘자살캡슐’ 결국 첫 사용…60대 미국인女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