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10월 대표작 3개 팝업스토어 오픈···굿즈 사업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웹툰이 다음 달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잇따라 열면서 굿즈 사업 확대에 나선다.
네이버웹툰은 다음 달 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수동 공간와디즈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2층의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에서는 140여 종의 신규 굿즈를 포함해 총 170여 종의 굿즈를 판매한다.
코엑스몰에서는 웹툰 '집이 없어'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엑스몰서 집이 없어 팝업 운영
네이버웹툰이 다음 달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잇따라 열면서 굿즈 사업 확대에 나선다.
네이버웹툰은 다음 달 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성수동 공간와디즈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공간와디즈에서는 웹툰 ‘가비지타임’과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가 총 190평 규모로 2개 층에서 열린다. 사전 예약자만 입장이 가능하며 현재 예약을 받고 있다.
1층은 가비지타임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160여 종의 신규 굿즈를 판매한다. 가비지타임은 2019년 3월부터 연재를 시작해 올해 1월 완결된 농구 웹툰이다. 원작 IP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으로 지난해에만 부가 수익 70억 원 이상을 벌어들였다.
2층의 마루는 강쥐 팝업스토어에서는 140여 종의 신규 굿즈를 포함해 총 170여 종의 굿즈를 판매한다. 마루는 강쥐는 2022년 6월부터 연재 중인 작품으로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돼 펼쳐지는 이야기다. 지난해 세 차례 팝업스토어에서 역대 IP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방문객을 기록할 정도로 팬덤이 입증됐다. 지난달에는 웹툰 캐릭터 최초로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와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고 ‘마루’가 시구에 나서기도 했다.
코엑스몰에서는 웹툰 ‘집이 없어’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140여 종의 굿즈를 선보이는데 23일 입장 사전 예약에 3000명 이상의 동시접속자가 몰리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 작품은 버려진 옛날 기숙사에서 살게 된 두 고등학생의 성장기를 다룬 작품이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자리 지키나…英매체 '토트넘, 1년 연장할 것'
- 어도어, 민희진에 '사내이사 유지·대표는 불가'
- 무려 6000만원어치 마약 밀수한 여고생…알고보니 진짜 범인은 OO?
- 'CCTV 가리고 키오스크 뜯었다'…무인점포 '현금 싹쓸이' 여학생 3인조
- 올해 미스코리아 眞 김채원…어마어마한 스펙 보니
- 정형돈 '삶이 재미없어'…불안장애 20년 차, 솔직한 마음은
- '왠지 다들 안경쓰더라니'…한국 어린이들 유독 눈 나쁜 이유 알고보니
- '노년에 음식 씹는 횟수 늘었다면?'…'이 병' 위험 높다는 신호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