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실속형 AI폰 ‘갤럭시S24 FE’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24 팬에디션(FE)'을 27일 공개했다.
주요 사양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을 낮춘 FE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갤럭시S' 시리즈보다 저렴한 AI폰을 원하는 소비자를 공략할 방침이다.
이시영 삼성전자 스마트폰개발팀 부사장은 "갤럭시S24 FE는 프리미엄(고급형) 갤럭시 AI 경험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시노스2400e 탑재, AI 기능 지원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24 팬에디션(FE)’을 27일 공개했다. 주요 사양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을 낮춘 FE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갤럭시S’ 시리즈보다 저렴한 AI폰을 원하는 소비자를 공략할 방침이다.
갤럭시S24 FE는 갤럭시S24의 ‘엑시노스2400’보다 저렴하면서도 AI 구동이 가능한 ‘엑시노스2400e’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두뇌칩)로 탑재했다. 이를 통해 이미지 검색 ‘서클 투 서치’, 이미지 편집 ‘포토 어시스트’, 자동 이미지 생성 ‘스케치 변환’, 실시간 통역, 메신저 번역 ‘채팅 어시스트’, 콘텐츠를 요약하고 번역해주는 ‘노트 어시스트’와 ‘브라우징 어시스트’ 등 생성형 AI 기능 ‘갤럭시 AI’를 지원한다. 이시영 삼성전자 스마트폰개발팀 부사장은 “갤럭시S24 FE는 프리미엄(고급형) 갤럭시 AI 경험을 더 많은 사람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24 FE는 다음달 3일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미정으로 전작인 갤럭시S23 FE는 84만 7000원에 국내 출시됐다. 신제품은 그외 야간 촬영을 위한 ‘나이토그래피’ 기능, 6.7인치 크기와 최고 120Hz 주사율의 화면, 개인정보 보호 기능 ‘삼성 녹스’ 등을 탑재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자리 지키나…英매체 '토트넘, 1년 연장할 것'
- 어도어, 민희진에 '사내이사 유지·대표는 불가'
- 무려 6000만원어치 마약 밀수한 여고생…알고보니 진짜 범인은 OO?
- 'CCTV 가리고 키오스크 뜯었다'…무인점포 '현금 싹쓸이' 여학생 3인조
- 올해 미스코리아 眞 김채원…어마어마한 스펙 보니
- 정형돈 '삶이 재미없어'…불안장애 20년 차, 솔직한 마음은
- '왠지 다들 안경쓰더라니'…한국 어린이들 유독 눈 나쁜 이유 알고보니
- '노년에 음식 씹는 횟수 늘었다면?'…'이 병' 위험 높다는 신호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