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39회 구리시민의 날’ 10월 10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10월 10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제39회 구리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구리시민의 날'은 구리시가 1986년 경기도 남양주군 구리읍에서 '시'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여 지정된 기념일로, 시는 이날 2000여명의 시민을 초대하여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육군사관학교 군악대 연주를 시작으로 8개 동 주민들의 입장식, 백경현 구리시장의 개회 선언, 시상, 시민헌장 낭독, 시가 제창, 폐식 선언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구리시(시장 백경현)가 10월 10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제39회 구리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김완겸 행정지원국장은 26일 시청 본관 3층 종합상황실에서 가진 2024년 9월 4주차 정례 기자브리핑에서 “2000여명의 주민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안전이 중요하다”며, “구리시민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시민의 날’은 구리시가 1986년 경기도 남양주군 구리읍에서 ‘시’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여 지정된 기념일로, 시는 이날 2000여명의 시민을 초대하여 시민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육군사관학교 군악대 연주를 시작으로 8개 동 주민들의 입장식, 백경현 구리시장의 개회 선언, 시상, 시민헌장 낭독, 시가 제창, 폐식 선언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화합 행사는 인기 연예인 조영구가 진행하며, 각 동별 장기자랑, 박상철, 영기 등의 축하공연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아내 차에서 男삼각팬티 나왔는데…“제가 고소 당했다” 무슨 일?
- 골프 캐디와 20년간 ‘불륜’…“암 걸리고 파산하자 돌아온 父, 모셔야 할까요?”
- “친부모에 버림 받아 계모와” 눈물 뚝뚝 흘린 113만 인플루언서…‘기부’까지 받았는데, 알고
- “연예인만 하는 줄 알았더니” 너도나도 보톡스 난리…떼돈 번다
- 정상훈, 드라마·뮤지컬·예능 독보적 '올라운더' 활약
- 장근석 암 투병기 공개…"암이라는 단어의 공포감 상당"
- ‘성폭행 가해자 50명’ 공개 법정에 세웠다…70대女, ‘페미 영웅’으로 떠올라
- "속지마세요 진짜" 김신영도 당했다…"심각하다, 강하게 나가겠다" 사칭범에 경고
- "이효리 만세"…60억 서울집 이사 앞두고 제주 이웃과 작별 파티
- “버튼 누르면 5분내 숨져” ‘자살캡슐’ 결국 첫 사용…60대 미국인女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