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전문가’, 3개월 만에 2000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임웹은 웹사이트·로고·배너 등 디자인 의뢰 가능한 전문가들을 한 곳에 모은 '전문가 찾기' 서비스를 오픈한 지 3개월 만에 아임웹 등록 전문가 수가 2000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브랜드 및 디자인 분야 전문가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전문가와 고객이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 결과, 아임웹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수와 함께 이들에게 의뢰하는 고객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임웹은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1인 기업부터 신규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까지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에 필요한 모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임웹은 웹사이트·로고·배너 등 디자인 의뢰 가능한 전문가들을 한 곳에 모은 ‘전문가 찾기’ 서비스를 오픈한 지 3개월 만에 아임웹 등록 전문가 수가 2000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임웹은 누구나 쉽게 자사몰 등 온라인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제작부터 광고·마케팅 솔루션까지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5월 ‘전문가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하고, 감도 높은 디자인이 필요할 때 전문가를 통해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임웹 ‘전문가 찾기’는 사업자가 브랜드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업종별∙디자인 종류별로 여러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8월 기준 아임웹에 등록한 전문가는 2000명을 넘어섰으며 전문가들이 주로 활동하는 분야는 △웹사이트(83%) △상세 페이지 및 배너 디자인(50%) △로고 및 브랜딩(44%)순으로 나타났다.
전문가 찾기를 이용하는 고객 문의 건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8월 문의 건수는 오픈 월 대비 30% 이상 크게 증가했다. 최근에는 비회원도 문의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서비스 홍보가 본격 개시되면 향후 더 큰 거래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흥행 이유로는 아임웹이 전문가의 수익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점이 꼽힌다. 아임웹에서는 전문가와 고객 간 거래 성사 시 발생하는 중개 수수료가 없으며, 의뢰 고객이 결제하는 유료 웹사이트 이용 요금의 10%를 현금성 포인트로 제공한다.
전문가가 관리하는 사이트에서 거래액이 발생하면 월 1억원 구간마다 1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쇼핑몰 리워드’도 있다. 덕분에 전문가가 구축 및 관리 중인 쇼핑몰들의 거래액이 매월 14%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8월 기준 누적 1500만원 상당의 쇼핑몰 리워드가 전문가에게 지급됐다. 최근에는 전문가가 제작한 쇼핑몰들의 매출 총합이 1억 원 이상에 해당될 경우 프로필 이미지 하단에 ‘쇼핑몰 뱃지’가 자동 부여되는 등 전문가 홍보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브랜드 및 디자인 분야 전문가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전문가와 고객이 상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 결과, 아임웹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수와 함께 이들에게 의뢰하는 고객 수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임웹은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1인 기업부터 신규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까지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에 필요한 모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혁 기자 coldmet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자리 지키나…英매체 '토트넘, 1년 연장할 것'
- 어도어, 민희진에 '사내이사 유지·대표는 불가'
- 무려 6000만원어치 마약 밀수한 여고생…알고보니 진짜 범인은 OO?
- 'CCTV 가리고 키오스크 뜯었다'…무인점포 '현금 싹쓸이' 여학생 3인조
- 올해 미스코리아 眞 김채원…어마어마한 스펙 보니
- 정형돈 '삶이 재미없어'…불안장애 20년 차, 솔직한 마음은
- '왠지 다들 안경쓰더라니'…한국 어린이들 유독 눈 나쁜 이유 알고보니
- '노년에 음식 씹는 횟수 늘었다면?'…'이 병' 위험 높다는 신호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