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잘나가는 정해인 드라마 뭐더라”… AI와 대화하며 콘텐츠 손쉽게 찾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AI) 비서 '에이닷'을 적용해 고객이 음성대화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선보인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고객 사업부장은 2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연 기자 간담회에서 "B tv 에이닷 서비스는 고객이 건네는 말의 의도와 맥락을 명확히 이해해 최적의 결과를 고객에게 음성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AI) 비서 ‘에이닷’을 적용해 고객이 음성대화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선보인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고객 사업부장은 2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연 기자 간담회에서 “B tv 에이닷 서비스는 고객이 건네는 말의 의도와 맥락을 명확히 이해해 최적의 결과를 고객에게 음성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예컨대 “요즘 배우 정해인이 나오는 드라마가 인기라는데 뭐지? 사람들 반응은 어때”라고 물으면 드라마 이름과 함께 시청자 평가를 검색해 알려준다. “줄거리가 뭐지?”라고 물으면 줄거리도 요약해 준다.
또 검색 범위를 B tv뿐 아니라 OTT, 유튜브 등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최적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리모컨 탐색 대신 말하는 에이닷과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취향 저격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 SK브로드밴드의 설명이다.
또 SK브로드밴드는 복잡한 연산을 병렬처리하는 신경망처리장치(NPU)칩을 탑재한 AI 셋톱박스 ‘AI 4 비전’을 선보였다. AI 4 비전은 클라우드와 연결하지 않고 음성은 또렷하게, 화질은 선명하게 조정해 주는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갖췄다.
B tv 에이닷 서비스는 AI 4 비전과 스마트3 셋톱박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4분기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 리모컨(앱)’도 공개됐다. AI 스마트 리모컨은 휴대전화의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볼 때는 고객별 시청 이력에 기반해 AI가 채널을 추천하고,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는 해당 방송의 무료 주문형비디오(VOD), 클립 정보 등을 제공한다.
남혜정 기자 namduck2@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의협 ‘정부 뺀 협의체’ 논의…李 “정부 개방적으로 나와야”
- 귀국 尹, 마중나온 韓과 대화없이 악수만…24일 만찬 ‘갈등 분수령’
- ‘의료계 블랙리스트’ 작성 32명 중 30명은 의사…2명 의대생
- 檢, ‘文 前사위 특채 의혹’ 관련 前 청와대 행정관 27일 소환
- 곽노현, 진보 교육감 단일화 경선 탈락…강신만-정근식-홍제남 압축
- 이재명 사법리스크 재점화에…민주당 “법 왜곡죄 상정”
- “거짓말처럼” 하루만에 8.3도 뚝↓…불쑥 찾아온 가을
- 故장기표, 김문수에 “너부터 특권 내려놓으면 안되겠나”
- “연금개혁안 도입되면 75·85·95년생 150만원 더 낼 수도”
- “천석꾼 가세 기울었어도, 독립운동 아버지 원망은 이제 안 해요”[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