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공영방송 이사 선임’ 감사요구안 국회 본회의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인 체제' 방송통신위원회의 공영방송 이사 선임과 관련한 감사원 감사요구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국회는 오늘(26일) 본회의에서 '방통위의 불법적 2인 구조 및 공영방송 이사 선임 과정 등에 대한 감사요구안'을 재석 의원 208명 중 찬성 146표, 반대 61표, 기권 1표로 의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인 체제’ 방송통신위원회의 공영방송 이사 선임과 관련한 감사원 감사요구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국회는 오늘(26일) 본회의에서 ‘방통위의 불법적 2인 구조 및 공영방송 이사 선임 과정 등에 대한 감사요구안’을 재석 의원 208명 중 찬성 146표, 반대 61표, 기권 1표로 의결했습니다.
해당 감사요구안은 지난달 2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야당 주도로 처리됐습니다.
감사 요구안에는 5인 합의제 기구인 방통위가 이진숙 위원장과 김태규 부위원장 등 대통령이 지명한 2인 체제로 한국방송공사(KBS)와 문화방송(MBC) 대주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를 선임한 과정에 대한 감사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방통위가 이사 선임 과정 등에 대한 회의록과 속기록 등을 제출하라는 국회 요청에 따르지 않았다는 부분도 감사 요구 대상에 포함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전현우 기자 (kbsni@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손님들, 죄송합니다!” 뛰쳐나간 버스 기사…시민들의 감사 행렬 이어진 이유 [현장영상]
- [단독] 부산 땅 꺼짐 40% “도시철도 주변”…조사 시급
- ‘살려주세요’ 두 손 모은 러 병사…지켜보던 우크라 드론의 결심 [현장영상]
- ‘홍명보 선임 논란’에 유인촌 “‘불공정’ 결론 나오면 절차 다시 밟아야” [이런뉴스]
- “딥페이크 영상 속 내가 더 매력적이라면”…미스코리아 주최사, 결국 사과 [이런뉴스]
- “일론 머스크가 투자 권유”…돼지 도살 사기
- 중국 “신장 사막 미라서 3,500년 전 세계 최고 치즈 발견”
- 마약 연합동아리 수사해보니…“현직 의사도 투약 뒤 수술”
- 200억 대 ‘코인 투자’ 사기 덜미… 투자 모으려 정당 창당까지
- [영상] 이 선수 누구인지 아시나요? 야구 팬들에게 물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