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제26회 원주한지문화제 개막식’ 개최 외

KBS 지역국 2024. 9. 26. 19: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제26회 원주한지문화제 개막식'이 오늘(26일)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개최됐습니다.

개막식에서는 살풀이 공연과 한지등 점등식, 한지 패션쇼 등이 열렸습니다.

또, 한지 뜨기와 닥종이 인형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행사와 닥종이 인형전, 한지등 전시 등 전시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올해 원주한지문화제는 이달(9월) 29일까지 계속됩니다.

횡성군-㈜티쓰리솔루션, 자동 이·착륙 드론 협약

자동 이·착륙이 가능한 드론이 산불 감시와 재선충병 탐지에 투입될 전망입니다.

횡성군은 오늘(26일) 군청에서 주식회사 티쓰리솔루션과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기업은 1년 동안 초분광 카메라를 활용해 횡성의 산림 현황을 분석합니다.

또, 산림 재해 예방과 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자동 이착륙 드론을 투입하게 됩니다.

영월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영월군은 올해 4분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다음 달(10월) 모집합니다.

사업 분야는 청소년 심리 지원과 건강안마 등 4가지로, 대상자는 90여 명입니다.

이용 비용은 1인당 월 20만 원 안팎이며, 소득 기준에 따라 이용료의 최대 90%까지 군청에서 지원합니다.

평창군, ‘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 운영

평창군이 캠핑장과 리조트, 전통시장을 연계한 '전통시장 연계 시티투어'를 운영합니다.

시티투어는 캠핑장과 리조트 노선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캠핑장 노선은 이달(9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리조트 코스는 다음 달(10월) 2일부터 장날에 운영됩니다.

캠핑장은 광천선굴 관람과 쿠키 만들기 체험으로, 리조트 코스는 주막 체험과 이효석문학관 등으로 각각 구성됐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