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프리미엄 코큐텐비타Q 골드 판매 중단·회수...붕해시험 부적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제이비파미스에서 수입·판매한 영양소·기능성복합제품인 캐나다산 '프리미엄 코큐텐비타Q 골드' 을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수 사유는 붕해시험 부적합이다.
회수대상제품의 소비기한은 2025년 12월 2일까지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보관 중인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야 한다"면서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구입 업소에 되돌려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제이비파미스에서 수입·판매한 영양소·기능성복합제품인 캐나다산 ‘프리미엄 코큐텐비타Q 골드’ 을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수 사유는 붕해시험 부적합이다. 붕해시험은 캡슐과 같은 고형제가 물이나 위액에 의해 정해진 조건에서 규정 시간 내에 과립이나 분말 크기의 입자로 얼마나 빨리 분해되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이다.
회수대상제품의 소비기한은 2025년 12월 2일까지다. 포장단위는 500㎎×60캡슐(총 30g)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보관 중인 판매자는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야 한다”면서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구입 업소에 되돌려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동식 기자 kds77@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린이만의 에너지로 현대미술 감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탱탱볼’
- ‘이재명·김문기 사진 첫 공개’…이기인 “내 사진에 대한 거짓말이 유죄”
- 원아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
- 기후변화, 환경재난 ‘부메랑’… 인간·자연 공존 ‘실천교육’ [디지털과 생태를 잇는 인천교
- ‘이재명 진짜 위기는 위증교사’…한동훈 “야당 희대의 무리수 동원할 것”
- 수원 현대건설, 7연승 파죽지세…흥국생명 맹추격
- 이재명, "결코 죽지 않는다⋯나라 주인, 윤석열·김건희로 바뀌어"
- 오후부터 맑지만 찬 바람에 늦가을 추위 시작 [날씨]
- 용인서 택시 문 부수고 기사 때린 50대 입건
- 가을의 끝자락 '만추의 낙엽'[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