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중소 소프트웨어(SW) 기업의 판로 확보를 돕기 위한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조준희 KOSA 협회장은 "신규 사업을 착수하기 전 협력기업을 선정하는 데에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많은 SW기업들이 예산수립 및 과업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우수기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기업정보를 수집하고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중소 소프트웨어(SW) 기업의 판로 확보를 돕기 위한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우수협력사 추천 서비스'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SW전문기업을 빠르게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실적, 재무실적, 신용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아 원하는 조건에 맞는 협력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다. 현재 스마트오피스, 디지털트윈,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사이버보안, 물류자동화, 전사자원관리(ERP)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6만여개 기업 정보를 보유했다.
KOSA는 추천방식으로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물류·제조·통신·클라우드 분야 다양한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이 이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협력 기업을 모집했다고 설명했다. 더 많은 기업들이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했으며, 이용 기업은 보다 간편하게 서비스 신청 및 협력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관련 내용은 KOSA 홈페이지 내 사업지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준희 KOSA 협회장은 "신규 사업을 착수하기 전 협력기업을 선정하는 데에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많은 SW기업들이 예산수립 및 과업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우수기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기업정보를 수집하고 정교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이 파준 초강력 땅굴 덕분에"… 이스라엘 맹폭에도 끄떡없는 헤즈볼라
- `청담동 주식부자` 범죄수익 123억원 환수…명품 시계만 20억어치
- 15층서 생후 6개월 딸 던져 살해한 20대女…항소심서 20년 구형
- 도로에 사람 쓰러졌는데, 차량 2대 밟고가…法 "두번째 운전자 무죄"
- 국힘지지층서도 3부능선 넘긴 김건희 특검법…찬성여론 65%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