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디스플레이의 날] 특별 공로상에 정호영·박상희·박찬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스플레이의 날'에는 특별 공로상 수상자로 3명이 선정됐다.
우리나라가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미래 핵심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신시장을 개척하며, 산업 인력 육성, 정책 수립 등에 기여한 인물들이다.
박찬기 산업통상자원부 국장은 2021년 산업부 디스플레이 담당 과장을 역임하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및 소부장 국산화를 지원하고 투자 인센티브 확대,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한 다양한 육성정책을 수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날'에는 특별 공로상 수상자로 3명이 선정됐다. 우리나라가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미래 핵심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신시장을 개척하며, 산업 인력 육성, 정책 수립 등에 기여한 인물들이다.
정호영 LG경영개발원 상근고문(LG디스플레이 전 대표)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업에 투자해 TV, 정보기술(IT), 자동차, 투명 등 다양한 산업과 협업을 강화하면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했다. 특히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을 육성해 세계 1위 지위를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상희 KAIST 교수는 디스플레이 인재를 육성하고, 산화물 반도체 기반 박막트랜지스터(TFT)를 원자층증착(ALD) 방식을 통해 세계 최초로 투명 OLED를 개발하는 데 큰 역할을 해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박찬기 산업통상자원부 국장은 2021년 산업부 디스플레이 담당 과장을 역임하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및 소부장 국산화를 지원하고 투자 인센티브 확대,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한 다양한 육성정책을 수립했다.
김영호 기자 lloydmin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1위' 中 CATL, 한국 법인 세운다
- 27년까지 AI 3대 강국 견인할 국가AI위 출범..尹 “IT처럼 AI도 韓이 강국”
-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新 제조 공법 개발
- “판다, 연간 유지비가 헉”… 핀란드, 감당 안 돼 中에 '조기 반환'
- '린킨 파크'? 'T1'?…롤드컵 MV 반응 엇갈린 이유? [숏폼]
- AI로 새롭게 발견한 '나스카 지상화' [숏폼]
- 흑곰 몰아낸 '박수 두 번 짝짝'…캐나다 남성의 기지
- 웹툰 종주국 한국서 세계 웹툰 축제·시상식…카카오 '나 혼자만 레벨업' 대상
- [제15회 디스플레이의 날] 국산화 기여 김원남 탑엔지니어링 회장 '은탑산업훈장' 영예
- 오타니 50-50 홈런볼, 경매 등장… “시작가 6억 7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