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에 초대형 오피스 조성… 태영건설 `원그로브`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마곡중심업무지구에 초대형 업무시설 '원그로브'가 문을 열었다.
올해 마곡지구 중심업무지역인 '마곡마이스복합단지' 5개 구역 중 '르웨스트'(CP1), '케이스퀘어 마곡'(CP3-2), '원그로브'(CP4) 등 3개 구역의 준공이 예정됐으며 이 가운데 원그로브가 가장 먼저 준공됐다.
최진국 태영건설 대표이사는 준공식 축사에서 "서울 서남부권의 중심인 마곡지구의 핵심에 위치한 대형 업무·상업 복합시설로서 앞으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마곡중심업무지구에 초대형 업무시설 '원그로브'가 문을 열었다.
원그로브 시행과 시공을 맡은 태영건설은 이날 3년간의 공사 끝에 원그로브를 준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진교훈 강서구청장과 박성호 강서구의회 의장, 최진국 태영건설 대표이사, 이준성 마곡CP4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PFV) 대표 등이 참석했다.
올해 마곡지구 중심업무지역인 '마곡마이스복합단지' 5개 구역 중 '르웨스트'(CP1), '케이스퀘어 마곡'(CP3-2), '원그로브'(CP4) 등 3개 구역의 준공이 예정됐으며 이 가운데 원그로브가 가장 먼저 준공됐다.
서울 내 대규모 개발이 가능한 마지막 부지로 평가받는 마곡중심업무지구에 초대형 업무시설이 조성됨에 따라 서울 3대 업무권역의 기업 쏠림 현상이 분산될지에 관심이 쏠린다.
업계에선 마곡중심업무지구가 도심·강남·여의도를 잇는 서울 서남권 업무지구로 부상할 수 있다는 관측이다. 강서구 공항대로 165 일원에 조성된 원그로브의 전체 연면적은 축구장 3개 규모인 약 46만3204㎡다. 오피스 면적만 31만3243㎡로, 준공을 앞둔 3개 구역 오피스 면적의 총합인 61만9600㎡의 절반을 차지한다.
원그로브는 지하 7층∼지상 11층 4개동으로 구성됐으며, 이 중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복합 상업시설인 '원그로브몰'(One Grove Mall)이 들어선다. 국내 최대 규모의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입점을 확정해 인근 거주자들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 방문객의 유입도 예상된다.축구장 1.5개 규모인 약 7600㎡ 면적의 중앙정원이 있는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710m 길이의 조깅트랙을 갖춘 '옥상정원'도 있다.
다양한 국내외 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와 오피스 환경을 갖춘 동시에 쇼핑, 문화, 엔터테인먼트, 휴식 공간까지 겸비한 복합 생활공간이라고 태영건설은 밝혔다.
이미 대기업 계열사를 포함한 10개 회사가 임차 의향서를 제출했으며, 60개의 상업시설 원그로브몰 임차 의향서가 접수돼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제외하고도 전체 쇼핑몰의 57%에 달하는 면적이 임대차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진국 태영건설 대표이사는 준공식 축사에서 "서울 서남부권의 중심인 마곡지구의 핵심에 위치한 대형 업무·상업 복합시설로서 앞으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이 파준 초강력 땅굴 덕분에"… 이스라엘 맹폭에도 끄떡없는 헤즈볼라
- `청담동 주식부자` 범죄수익 123억원 환수…명품 시계만 20억어치
- 15층서 생후 6개월 딸 던져 살해한 20대女…항소심서 20년 구형
- 도로에 사람 쓰러졌는데, 차량 2대 밟고가…法 "두번째 운전자 무죄"
- 국힘지지층서도 3부능선 넘긴 김건희 특검법…찬성여론 65%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