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인생디자인학교’·‘서울마이칼리지’로 모범기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2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제5회 리워크 컨퍼런스'에서 중장년을 위한 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이 수여하는 모범기관상을 받았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중장년이 생애전환기에 필요한 기초역량과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생디자인학교'를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2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제5회 리워크 컨퍼런스’에서 중장년을 위한 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이 수여하는 모범기관상을 받았다.
서울경제신문과 라이프점프가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후원한 리워크 컨퍼런스는 중장년 전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국내 유일 전직지원 컨퍼런스다. 매년 중장년 고용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이나 지자체, 기업을 표창해 중장년 고용 확대와 전직 지원 시장을 촉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모범 기관상은 정책-사업의 유기적 연계, 프로그램 운영의 체계성, 전문성 등을 평가해 선정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중장년이 생애전환기에 필요한 기초역량과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인생디자인학교’를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중장년이 삶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인생을 꾸려나가기 위한 경로를 설계하고 직업 역량을 높이도록 돕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지자체와 기업, 대학이 연계해 중장년에 맞춤형 프로그램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서울마이칼리지’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수상한 김종선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기획조정본부장은 “앞으로도 서울시 중장년의 직업적 역량과 평생교육적 역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손흥민과 계약 1년 연장할 것”
- 어도어, 민희진에 '사내이사 유지·대표는 불가'
- 무려 6000만원어치 마약 밀수한 여고생…알고보니 진짜 범인은 OO?
- 'CCTV 가리고 키오스크 뜯었다'…무인점포 '현금 싹쓸이' 여학생 3인조
- 올해 미스코리아 眞 김채원…어마어마한 스펙 보니
- 정형돈 '삶이 재미없어'…불안장애 20년 차, 솔직한 마음은
- '왠지 다들 안경쓰더라니'…한국 어린이들 유독 눈 나쁜 이유 알고보니
- '노년에 음식 씹는 횟수 늘었다면?'…'이 병' 위험 높다는 신호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