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케미칼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합 취득했다고 26 밝혔다.
ISO 37301과 ISO 37001은 기업 경영시스템에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규범준수와 부패 방지 요구사항을 반영해 체계적으로 관리·운영되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합 취득했다고 26 밝혔다.
ISO 37301과 ISO 37001은 기업 경영시스템에 국제표준화기구가 정한 규범준수와 부패 방지 요구사항을 반영해 체계적으로 관리·운영되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이 인증은 기업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규 위반, 부패 등 잠재적인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고 통제·관리하도록 요구한다.
롯데케미칼은 2018년 대표이사 직속의 준법경영본부 내에 컴플라이언스팀을 신설했다. 2019년에는 국내 석유화학사 최초로 ISO 37001 인증을 취득하는 등 준법경영 노력을 바탕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업계 선도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난 5월 글로벌 평가 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기존 BBB 등급에서 한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했다.
이훈기 롯데케미칼 총괄대표는 "이번 통합 인증 취득으로 롯데케미칼이 추진 중인 다양한 규범준수, 반부패, 청렴 활동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의 윤리와 준법경영은 필수적인 만큼 국제 표준에 맞는 경영 체계를 구축해 더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층서 생후 6개월 딸 던져 살해한 20대女…항소심서 20년 구형
- 사람이 도로에 쓰러졌는데, 차량 2대 잇따라 밟고가…法 "두 번째 운전자 무죄"
- 국힘지지층서도 3부능선 넘긴 김건희 특검법…찬성여론 65%
- 임신한 전처 잔혹 살해하고 신생아 숨지게 한 40대…징역 40년
- "친부모에 버림받고 정신질환 양모 돌본다더니"…`유명 인플루언서`의 거짓말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