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키스톤PE, 큐리언트 이사회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큐리언트 대주주 지위를 차지한 동구바이오제약과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가 큐리언트 이사회에 입성했다.
동구바이오제약과 키스톤PE는 주주 간 계약에 따라 공동 의결권 행사 약정을 맺은 만큼 향후 큐리언트 경영에 직접적으로 개입할 것으로 예상한다.
큐리언트는 26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와 이병걸 동구바이오제약 미래전략실 상무, 마영민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 대표이사를 기타 비상무이사로 선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현동 기자]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큐리언트 대주주 지위를 차지한 동구바이오제약과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가 큐리언트 이사회에 입성했다. 동구바이오제약과 키스톤PE는 주주 간 계약에 따라 공동 의결권 행사 약정을 맺은 만큼 향후 큐리언트 경영에 직접적으로 개입할 것으로 예상한다.
큐리언트는 26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와 이병걸 동구바이오제약 미래전략실 상무, 마영민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 대표이사를 기타 비상무이사로 선임했다.
이사 선임과 함께 정관을 변경해 이사 수를 종전 3인 이상 5인 이내에서 3인 이상 7인 이내로 변경했다. 종전 큐리언트 이사회는 남기연 대표이사와 김재승 부사장, 유창연 부사장의 3인 사내이사로만 구성돼 있었다. 정관을 변경하면서 이사회 구성원이 6명으로 변경됐으나, 향후 기존 이사회 구성원과 기타 비상무이사와의 의견 조율이 여의치 않을 경우 추가로 이사 선임이 있을 수 있다는 뜻이다.
앞서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의 유암코키스톤구조혁신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자회사는 지난 7월30일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큐리언트 지분 6.81%를 취득했다. 최대 주주인 동구바이오제약(지분율 7.50%)은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와 주주 간 계약을 체결, 특별관계자 지위를 맺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유암코키스톤구조혁신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자회사가 소유한 큐리언트 주식 일부인 69만7242주에 대해 매수청구권(콜옵션)을 가지고 있다. 유암코키스톤구조혁신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자회사는 동구바이오제약이 소유한 큐리언트 주식 전부에 대해 매도청구권(Put-Option)을 보유하고 있다. 유암코키스톤구조혁신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자회사는 동구바이오제약에 대해 동반매도청구권(Drag-Along Right)과 병행매도청구권(Tag-Along Right)을 갖고 있어 사실상 공동 보유 관계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 5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큐리언트의 최대 주주가 됐다.
/김현동 기자(citizen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춧값 급등에 포장김치 '불티'…종가·비비고김치 일시품절도
- 6000만원 어치 마약 밀수한 여고생, 잡고 보니 정체가…
- "머리는 말인데 몸통은 물고기" 호주 바다서 발견된 '기괴' 심해어
- 야근하고 새벽 퇴근하다 숨진 '삼시세끼' PD…택시기사, 불구속 검찰 송치
- '김 가루 치우게 했다가'…학부모 앞에서 무릎 꿇고 해고 당한 유치원 교사
- "여자친구는요?" 퇴근하던 20대 연인 덮쳐…마세라티, 도주중
- "윤 대통령, 10월 26일에 서거"…인요한 의원실에 괴전화, 수사중
- 여친 살해 김레아, 부모에겐 "10년만 살면 출소할 것"…무기징역 구형
- "'유명무실' 청약통장"은 옛말…금리 최대 3.1%로 인상
- 미스코리아 '진' 차지한 연대생…꿈은 '배우' 아닌 "영화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