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세계 공항서비스평가서 3년 연속 '5성급 공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의 고객경험 평가에서 최고 단계(5단계)를 3년 연속 인증받았습니다.
고객경험인증제는 ACI가 공항의 고객경험 관리체계와 혁신 활동을 평가하는 제도로, 공사는 2022년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5단계를 획득한 후 3년 연속 재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항서비스평가도 최고 공항상인 '올해의 공항상'과 '가장 즐거운 공항상' 수상
인천국제공항이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의 고객경험 평가에서 최고 단계(5단계)를 3년 연속 인증받았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5일(현지 시각)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 아쿠아리움에서 열린 '고객경험 글로벌 서밋'에서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 중 최고단계인 5단계를 3년 연속으로 수상했습니다.
고객경험인증제는 ACI가 공항의 고객경험 관리체계와 혁신 활동을 평가하는 제도로, 공사는 2022년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5단계를 획득한 후 3년 연속 재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공사는 ACI가 주관하고 전 세계 340여개 공항이 참여하는 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도 최고 공항상인 '올해의 공항상'과 '가장 즐거운 공항상'을 수상했습니다.
인천공항은 ASQ 평가에서 2005년부터 2016년까지 1위를 유지한 바 있고, 2017년부터는 현장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일에 집중하기 위해 참여하지 않다가 지난해 복귀 후 곧장 올해의 공항상을 차지했습니다.
고객경험인증제는 공항 운영에 있어 고객경험 관리 수준·체계화 정도를 정성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입니다.
ASQ 평가는 공항 주요 시설·서비스에 대한 공항 이용객의 만족도를 정량 평가합니다.
공사는 상호보완적인 두 서비스 평가체계에서 나란히 최고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천공항은 향후 평가대상을 넘어 세계 공항 고객경험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인천공항은 ACI와 공동으로 고객경험 분야 글로벌 교육과정을 개발 중입니다.
내년 교육과정이 개설되면 고객경험인증제에 참여하는 공항들은 이를 통과해야만 다음 단계의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학재 공사 사장은 "임직원과 상주기관, 자회사 등 8만5천여 공항 가족이 서비스 혁신에 나선 덕분"이라며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공항 운영 효율화 및 여객 편의 제고에 방점을 두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이승민 기자 / lee.seungmin@mbn.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지지율 25% '역대 최저' [NBS 조사]
- 여당 몫 한석훈 인권위원 선출 부결…야당 몫 이숙진은 가결
- 손담비, ‘시험관 시술’ 끝에 진짜 엄마 된다...내년 4월 출산
-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9차 방류 개시…10월 13일까지 7,800t
- 생후 6개월 딸 창 밖으로 던진 엄마 ″죗값 받겠다″
- ″김신영 경찰 압수수색 받았다?″...'법적 대응' 예고
- 홍명보 면접 '빵집' 별점 테러...누리꾼 '와르르'
- 이륙 직전 갑자기 '펑'…범인은 가방 속 보조배터리
- 머리는 말, 몸통은 물고기…호주서 잡힌 '거대 산갈치' 화제
- 한국, 세계 인재 경쟁력 순위 '26위'…2년 연속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