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새로운 인재 육성 비전 발표… “유연하고 혁신적인 인재 키울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어촌공사는 지난 25일, 본사에서 '유연한 혁신인재, 함께 성장하는 농어촌'을 주제로 한 새로운 인재육성 비전을 발표하고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디지털 전환과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공사의 역할과 요구되는 역량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번 인재육성 비전을 바탕으로 농어촌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연한 혁신인재’는 식량 안보, 기후 변화, 도농 간 격차 등 다양한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함께 성장하는 농어촌’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세로 협력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반영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농어촌공사는 3대 중점 과제를 발표했다. 이는 구성원 역량 강화, 선진 교육훈련 기반 조성, 인재개발원의 역할 고도화로 이를 통해 공사는 미래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직무 기반의 교육훈련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디지털 전환과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공사의 역할과 요구되는 역량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번 인재육성 비전을 바탕으로 농어촌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인 평균 IQ 세계 5위… 1위는 바로 ‘이 나라’
- ‘한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2위는 세종대왕…1위는 누구?
- 물에 레몬즙만 섞어 마셨더니…놀라운 건강 효능
- 티아라 소연, 두바이 신혼생활 고통 “숨 막혀서 못 다니겠다”
- [모빌리티 인사이트] 늘고 있는 전동킥보드 사용자, 대책은?
- [리뷰] 13세대 코어 i5-1340P와 비교한 '인텔 코어 울트라 5 125H'
- [IT애정남] 잘 쓰던 넷플릭스, 갑자기 '이용 가구 업데이트' 하라는 이유는?
- 가격 오른 유튜브 프리미엄, 이렇게 하면 월 9900원에 이용
- “15년전 책값 받아주세요”…교보문고에 100만원 놓고 간 한 손님
- “추후 공고, 어디 있는 공업고등학교?”…이번엔 대학생 문해력 논란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