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등생 '제1회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대회' 최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대회'에서 부산 서구 부민초 6학년 최대은, 최규빈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학생들은 전국 최초로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관한 메타버스 교육실(META BOX)을 통해 메타버스 제작 교육·체험·전시 등 사용하고 메타버스 제작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실력을 갈고 닦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회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대회'에서 부산 서구 부민초 6학년 최대은, 최규빈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적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메타버스 저변 확대를 위해 열렸다.
두 학생은 '평화통일을 위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해 최우수상 수상이란 영예를 안았다. 학생들은 전국 최초로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관한 메타버스 교육실(META BOX)을 통해 메타버스 제작 교육·체험·전시 등 사용하고 메타버스 제작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실력을 갈고 닦았다.
김동준 지도 교사는"이번 메타버스 대회를 지도하면서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과 메타버스를 통해 배운 내용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고 메타버스의 교육적 효과와 실재성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정민기 기자 mkju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장 헌터' 미술작품 상습 훼손 범인 체포…"나도 예술가"[이슈세개]
- 중학교 앞 원룸서 버젓이 성매매…5억원 챙긴 일당 무더기 검거
- "사람 떨어져"…부천 아파트서 여성 2명 사망, 집안에 흉기
- 아버지 살해한 뒤 암매장한 30대 '무기징역 →징역 40년' 감형
- "대통령 10월26일 서거" 인요한실에 전화…"무속인 말 듣고 그랬다"
- 저신용·저소득 대출 증가…취약 자영업자 연체율 2분기 연속 10%대
- 페루서 납치된 한인 사업가, 하루 만에 구출
- 文 "딸에게 준 돈은 생활비 아닌 임대료…태국 이주 안 도왔다"
- 집값‧대출 증가에…민간신용·금융취약성 지표 반등
- 해리스 "트럼프, 건물짓는 노동자 아닌 '건물주'의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