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심전도 분석 의료기기 ‘하이카디플러스 H100’ 美 FDA 허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카디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메쥬가 개발한 환자 모니터링 의료기기다.
동아에스티는 하이카디와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에 대한 국내외 판권 계약을 메쥬와 체결했다.
하이카디플러스 H100은 패치형 의료기기로, 심전도와 심박수를 측정해 의료진에게 장기연속 정보를 제공한다.
동아에스티는 앞서 하이카디플러스에 대해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와 사우디아라비아식품의약국(SFDA)에서도 인증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에스티는 국내외 판권을 보유한 심전도 분석 의료기기 ‘하이카디플러스(Hicardi+) H100′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510(k) 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510(k)는 의료기기를 출시하기 전에 FDA가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하이카디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메쥬가 개발한 환자 모니터링 의료기기다. 동아에스티는 하이카디와 하이카디플러스, 라이브스튜디오에 대한 국내외 판권 계약을 메쥬와 체결했다.
하이카디플러스 H100은 패치형 의료기기로, 심전도와 심박수를 측정해 의료진에게 장기연속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외래 환자와 건강검진센터, 보훈병원에서 심장질환 검진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하이카디플러스는 패치 자체에서 실시간으로 생체신호를 분석하는 ‘온 디바이스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패치 의료기기가 FDA 승인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의료진이 생체신호 분석과 리포트 발행에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라이브스튜디오’도 이번 FDA 인증에 포함됐다.
동아에스티는 앞서 하이카디플러스에 대해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와 사우디아라비아식품의약국(SFDA)에서도 인증을 받았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사람도 힘든 마라톤 완주, KAIST의 네발로봇 ‘라이보2’가 해냈다
- '첨단 반도체 자립' 갈망하는 中, 12인치 웨이퍼 시설 설립에 6조원 투입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