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겨울 패션 트렌드와 컬러는?’...ktdi 세미나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가을·겨울 시즌 유명 전시회 동향과 유행이 예상되는 색상 등이 논의된 한국섬유개발연구원(ktdi)의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6일 ktdi는 대구 서구에 위차한 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지난 25일 '25/26 의류·생활용 신소재 및 글로벌 트렌드'를 주제로 ktdi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외 유명 전시회의 신소재와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지역 섬유기업 관계자 110여 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ktdi는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접 체험 가능토록 전시하기도
호요승 원장 “소재분석 결과 제공,
기업·연구원 신제품 개발에 최선”
올 가을·겨울 시즌 유명 전시회 동향과 유행이 예상되는 색상 등이 논의된 한국섬유개발연구원(ktdi)의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6일 ktdi는 대구 서구에 위차한 연구원 국제회의장에서 지난 25일 ‘25/26 의류·생활용 신소재 및 글로벌 트렌드’를 주제로 ktdi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외 유명 전시회의 신소재와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지역 섬유기업 관계자 110여 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ktdi는 전했다.
ktdi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류용·생활용 각 분야의 전문가가 초청돼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명희 한국섬유수출입협회 상무는 25/26 A/W 프리미에르 비죵 전시회의 트렌드와 시즌 키 컬러(key color, 특정 시기에 유행할 중요 색상)를 제시하며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심정은 에프플래니스트 대표는 해외 생활용 소재 트렌드에 대해 발표하기도 했다. 김영수 ktdi 시험분석팀장은 연구원 시험장비를 활용해 선진샘플을 직접 분석한 결과에 대해 발표하며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재 기업이 가장 관심 있어 할 의류용과 생활용 샘플 100여 종이 함께 전시됐다. 해당 샘플들은 미국과 유럽 등 해외 선진기업에서 직접 확보한 25/26 시즌 샘플로 참석한 참석자들이 직접 샘플을 보고 만질 수 있도록 전시됐다.
호요승 ktdi 원장은 "연구원은 기업의 활발한 신제품 개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 소개와 소재분석 결과를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며 "ktdi 세미나를 통해 기업과 연구원이 서로 협력해 신제품 개발과 애로 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은도 피식했다”…한국 노래에 맞춰 춤추는 北 김여정
- 임신한 아내 34m 절벽서 떨어뜨린 남편…아내 살아남아 5년 만에 출산
- ‘밤무대 행사’ 부업 하느라 10년간 출근안한 공무원, 급여와 보너스는 꼬박꼬박 챙겼다
- “5060세대, 재입대 해 경계병 서자”…‘병력 부족’ 해결책 될까
- “말인가 생선인가” 호주서 낚인 대형 산갈치…‘지진의 전조’ 속설도
- 밤무대 뛰느라…10년 출근 않고 월급 꼬박꼬박 챙긴 공무원
- 21세 연하남의 빗나간 집착…‘결별 통보’ 50대女 집 침입했다 결국
- “친부모에 버림받았다며 눈물 흘리더니”…100만 인플루언서의 거짓말
- [속보]해리스 애리조나 선거 사무실에 총격
- [속보]광주서 퇴근하던 20대 연인 ‘비극’…법인 마세라티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