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10월24일 `2024 엔코아 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가 오는 10월 24일 엔코아 데이(2024 encore Day)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엔코아 데이는 최신 기술 트랜드에 대응하는 엔코아의 데이터 전략과 데이터 전문 솔루션 활용방안을 소개하는 행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가 오는 10월 24일 엔코아 데이(2024 encore Day)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엔코아 데이는 최신 기술 트랜드에 대응하는 엔코아의 데이터 전략과 데이터 전문 솔루션 활용방안을 소개하는 행사이다. 이번 2024 엔코아 데이는 "Data Orchestration Strategy for AI"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AI시대에 기업이 실질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와 활용 방안, 즉 데이터 자산화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엔코아 데이는 7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엔코아 CTO인 김범 부분장이 "Data Orchestration Strategy for enterprise AI"로 생성형 AI 도입에 앞서 기업이 운영해야 할 데이터 관리 방안,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성, 다양한 데이터 엔지니어링 작업에 필요한 전사적인 방법과 전략을 소개한다.
엔코아 DX사업부에서는 기업의 체계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론과 사례, 기업의 DX 구축에서 AX 구축까지의 과정에 필요한 데이터 솔루션 활용 레시피 등 최신 IT 트랜드를 대응해야 하는 기업의 데이터 관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를 소개한다. 엔코아가 자체 개발한 데이터웨어(DATAWARE)의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생성형 AI기반의 자동화 기능을 탑재한 데이터 솔루션 소개는 물론 데이터 자산화에 필요한 데이터와 AI의 연계 방안도 실제 데모로 확인할 수 있다.
명재호 엔코아 대표는 "이번 엔코아 데이에는 DX는 물론 AX 구축을 진행하는 기업들이 어떻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운영하며 활용해야 하는지를 소개한다. AI를 활용하면서 더욱 필요성을 느꼈던 데이터 자산화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유진아기자 gnyu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한 전처 잔혹 살해하고 신생아 숨지게 한 40대…징역 40년
- "친부모에 버림받고 정신질환 양모 돌본다더니"…`유명 인플루언서`의 거짓말
- 伊 멜로니 총리와 로맨틱 눈빛 밀담?…머스크가 한 말은
- 짧은 치마 입고 "오물 다 줄게" 노래하며 춤추는 김여정…누리꾼들 빵 터졌다
- 루게릭 요양병원 끝내 못 보고…23년 투병 끝에 떠난 박승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