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굿윌스토어 대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에 감사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은 스티븐 프레스턴 미국 굿윌스토어 대표가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을 만나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1902년 미국 보스턴에서 시작된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형 사회적 기업이다.
우리금융그룹은 15개 전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벌여 4만여 점을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 기부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굿윌스토어 10년간 100호점까지 확대 예정
우리금융그룹은 스티븐 프레스턴 미국 굿윌스토어 대표가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을 만나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1902년 미국 보스턴에서 시작된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형 사회적 기업이다. 취약계층을 고용해 기증물품을 수선하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업이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 165개 지부와 33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발달장애인 자립지원을 위해 밀알복지재단과 10년간 굿윌스토어 100호점을 만드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밀알금천점을 개점했고 올 4월 밀알우리금융점을 개점한데 이어 올해 안에 6개를 오픈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은 15개 전 그룹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벌여 4만여 점을 굿윌스토어 밀알우리금융점에 기부하기도 했다.
프레스턴 대표는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로 특화된 한국의 사업 모델과 양 재단의 강점을 활용한 협력 방식에 큰 인상을 받았다”며 “이를 글로벌 네트워크에 공유함으로써 각 국가와 지역에 맞는 창의적인 사업 추진에 자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스턴 대표는 2008년 미국 주택도시개발부 장관을 역임했던 인물로 2019년 굿윌 인더스트리 인터내셔녈 최고경영자(CEO)로 취임했다.
공준호 기자 zer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도어, 민희진에 '사내이사 유지·대표는 불가'
- 무려 6000만원어치 마약 밀수한 여고생…알고보니 진짜 범인은 OO?
- ‘성추행 혐의’ 62만 유튜버, 검찰 송치 후에도 “모든 시련은 지나간다”
- 올해 미스코리아 眞 김채원…어마어마한 스펙 보니
- '왠지 다들 안경쓰더라니'…한국 어린이들 유독 눈 나쁜 이유 알고보니
- '노년에 음식 씹는 횟수 늘었다면?'…'이 병' 위험 높다는 신호
- 은퇴는 거짓말?…박유천, 오는 12월 日서 솔로 데뷔
- '탈모보다 더 싫어'…남녀가 절대 포기 못 하는 '이것'은?
- “TV 채널 왜 돌려”…60대 파킨슨병 환자 발로 찬 요양보호사, 무슨 일?
- ''빅맥세트' 배달 시키면 더 비쌉니다'… 맥도날드, '이중가격제'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