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의 귀환’…조용필, 내달 정규 20집 발매

2024. 9. 26. 13:2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9월 26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손정혜 변호사, 윤기찬 국민의힘 법률위 부위원장

[황순욱 앵커]
반가운 소식 하나 전해드리겠습니다. 가왕, 영원한 오빠, 혹시 누군지 짐작이 가십니까? 수식어 자체가 필요 없는, 이름만으로도 여러분들이 한 번에 알아들을 사람입니다. 노래로 확인해 보시죠. 노래방에서 손 변호사도 한 번쯤은 불러 보았을 것 같은 조용필 씨의 노래 들어보셨는데 가왕 조용필 씨가 스무 번째 앨범으로 돌아온다고요?

[손정혜 변호사]
그렇습니다. 2집도 아니고 20집이라니 정말 놀라운 상황인데, 그것도 11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고 하니까 조용필 가수를 사랑하는 팬들이 벌써부터 두근두근 기다리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온 국민이 사랑하죠.) 그렇습니다. 조용필도 오랜 시간 준비해서 20집을 팬 여러분께 보인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더욱 깊이 교감하고 감동을 나누고 싶다는 뜻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2013년에 발표한 것이 아까 보신 것처럼 <Hello>, “Bounce"입니다. 이때도 사실은 굉장히 젊은 층의 반응이 뜨거웠죠. (파격적이었죠.) 파격적일 뿐만 아니라, 이제는 조용필 가수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10대까지 같이 부를 수 있는 노래라고 이야기를 했었는데, 11년 만에 오래 준비해서 발표한 곡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데요. 실제로 2년 전인 2022년 11월과 지난해 4월에 선공개 싱글 앨범이 발표된 바도 있었습니다. <Road to 20 PRELUDE>가 발표되었는데요. 이러한 발표를 끝으로 계속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준비를 했다는 것이고, 그러다 보니까 조금 예상보다 늦게 나왔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지향, 새로운 음악에 대한 실험 정신, 도전 정신까지 두루 담아 20집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