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캐즘에 SK온 창사 첫 희망퇴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며 SK온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에 들어갑니다.
오늘(26일) 업계에 따르면 SK온은 조만간 희망퇴직과 무급휴가에 대한 내용을 공식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온은 희망퇴직 신청자에게 6개월 연봉의 50%와 단기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입니다.
SK온은 자기 계발 무급휴직을 통해 직원이 학위 과정에 진학할 경우 2년간 학비의 50%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며 SK온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희망퇴직에 들어갑니다.
오늘(26일) 업계에 따르면 SK온은 조만간 희망퇴직과 무급휴가에 대한 내용을 공식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희망퇴직 신청 대상자는 지난해 11월 이전 입사자가 될 예정입니다. SK온은 희망퇴직 신청자에게 6개월 연봉의 50%와 단기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입니다.
무급휴직도 실시합니다. SK온은 자기 계발 무급휴직을 통해 직원이 학위 과정에 진학할 경우 2년간 학비의 50%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SK온 관계자는 "아직 확정된 바 없다"고 말했습니다.
SK온은 올해 2분기 영업손실 4,601억 원을 기록하는 등 2021년 10월 출범 이래 11분기 연속 적자를 냈습니다.
이에 지난 7월 전사적으로 비상 경영체제를 선언하고 흑자 전환 때까지 모든 임원의 연봉을 동결하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도윤 기자 (dobb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페루서 납치된 한인 하루 만에 현지 경찰에 구조
- 경기 부천시 아파트서 여성 2명 숨진 채 발견…밤 사이 사건·사고
- 죽음의 바다 살릴수 있을까… 정부, “마지막까지 관리하겠다” 대책 발표 [취재후]
- 이스라엘 지상전 시사…헤즈볼라 로켓 맞대응·이스라엘 북부 로켓 몸살
- “버튼 누르면 사망” 캡슐, 스위스서 첫 사용…죽음 조력? 조장?
- “김가루 치우게 했다가”…학부모들 앞에서 무릎 꿇은 교사 [잇슈 키워드]
- “뭐하세요? 빵~”…주차 자리 몸으로 막은 여성 [잇슈 키워드]
- 미국서 달리는 버스 안 총격범 인질극…1명 사망
- “술 마셨지?” 쫓아온 20살 운전자…참교육 결말 [잇슈 키워드]
- 세계 불가사의 ‘나스카 지상화’ 303점 새로 발견…“비결은 AI”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