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트남 금융협력포럼 개최…“금융 파트너쉽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 이형주 상임위원이 어제(25일)부터 이틀간 베트남에 방문해 베트남 중앙은행과 증권위원회를 면담하고, 국내 금융회사의 현지 진출 지원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 상임위원은 "한국과 베트남 상호 간에 금융회사 진출입을 확대해 동반 성장하는 관계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 이형주 상임위원이 어제(25일)부터 이틀간 베트남에 방문해 베트남 중앙은행과 증권위원회를 면담하고, 국내 금융회사의 현지 진출 지원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형주 상임위원은 지속가능금융과 자본시장 발전을 주제로 하노이에서 열린 ‘한국-베트남 금융협력포럼’에 참석해 “1992년 외교관계 수립 이래 상호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온 한국과 베트남이 이번 포럼을 통해 보다 미래지향적인 금융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상임위원은 오늘 증권위원회와 면담을 가지고, 양국의 금융시장 동향 및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상호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상임위원은 “한국과 베트남 상호 간에 금융회사 진출입을 확대해 동반 성장하는 관계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또 우리은행 하노이 스타레이크 지점을 방문해 은행·보험·여신업 등 8개 현지 진출 금융회사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황현규 기자 (help@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페루서 납치된 한인 하루 만에 현지 경찰에 구조
- 경기 부천시 아파트서 여성 2명 숨진 채 발견…밤 사이 사건·사고
- 죽음의 바다 살릴수 있을까… 정부, “마지막까지 관리하겠다” 대책 발표 [취재후]
- 이스라엘 지상전 시사…헤즈볼라 로켓 맞대응·이스라엘 북부 로켓 몸살
- “버튼 누르면 사망” 캡슐, 스위스서 첫 사용…죽음 조력? 조장?
- “김가루 치우게 했다가”…학부모들 앞에서 무릎 꿇은 교사 [잇슈 키워드]
- “뭐하세요? 빵~”…주차 자리 몸으로 막은 여성 [잇슈 키워드]
- 미국서 달리는 버스 안 총격범 인질극…1명 사망
- “술 마셨지?” 쫓아온 20살 운전자…참교육 결말 [잇슈 키워드]
- 세계 불가사의 ‘나스카 지상화’ 303점 새로 발견…“비결은 AI”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