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에 뇌과학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복지재단은 다음 달 2일 전국 어린이집 원장 대상 특강인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컬처&인사이트(C&I) 데이-두 번째 이야기'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주제는 '뇌 과학으로 살펴보는 행복'이다.
김붕년(왼쪽 사진) 서울대 소아청소년정신과 교수가 '행복한 아이의 뇌 발달과 마음건강'을, 장동선(오른쪽) 궁금한뇌연구소 대표가 '우리 뇌에 행복을 담는 방법'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복지재단은 다음 달 2일 전국 어린이집 원장 대상 특강인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컬처&인사이트(C&I) 데이-두 번째 이야기’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주제는 ‘뇌 과학으로 살펴보는 행복’이다.
경기 용인시 삼성인력개발원과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 동시에 열린다. 김붕년(왼쪽 사진) 서울대 소아청소년정신과 교수가 ‘행복한 아이의 뇌 발달과 마음건강’을, 장동선(오른쪽) 궁금한뇌연구소 대표가 ‘우리 뇌에 행복을 담는 방법’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강연 후에는 호암미술관 전시 ‘니콜라스 파티: 더스트’와 리움미술관 고미술 소장품과 미술관의 전통화원 ‘희원’이 소개된다. 2022년부터 6차례 진행된 특강에는 누적 1만10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은도 피식했다”…한국 노래에 맞춰 춤추는 北 김여정
- 임신한 아내 34m 절벽서 떨어뜨린 남편…아내 살아남아 5년 만에 출산
- 밤무대 뛰느라…10년 출근 않고 월급 꼬박꼬박 챙긴 공무원
- “5060세대, 재입대 해 경계병 서자”…‘병력 부족’ 해결책 될까
- ‘밤무대 행사’ 부업 하느라 10년간 출근안한 공무원, 급여와 보너스는 꼬박꼬박 챙겼다
- “말인가 생선인가” 호주서 낚인 대형 산갈치…‘지진의 전조’ 속설도
- [속보]해리스 애리조나 선거 사무실에 총격
- 21세 연하남의 빗나간 집착…‘결별 통보’ 50대女 집 침입했다 결국
- [속보]광주서 퇴근하던 20대 연인 ‘비극’…법인 마세라티 뺑소니
- “친부모에 버림받았다며 눈물 흘리더니”…100만 인플루언서의 거짓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