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여자중학교,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서 교육부장관상·교육감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김수동)는 '2024년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 영상 광고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과 교육감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영상은 제작 당시에도 학급 및 학교 내에서도 창의성을 주목받았으며 공모전에서도 그 진가가 드러나 각각 교육부장관상과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울림 학생 서포터즈단 창의적인 영상 광고 눈길 끌어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김수동)는 '2024년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 영상 광고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과 교육감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년 학생언어문화개선 공모전은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학교폭력예방교육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천안서여자중학교 어울림 학생 서포터즈단은 언어문화개선 주간을 활용해 각각 팀을 나눠 영상 부문에 응모했다.
‘당신은 쌓아 올리겠습니까? 무너뜨리겠습니까?’라는 광고 카피 문구 아래 언어문화를 젠가에 빗댄 영상과 ‘당신의 한마디가 당신의 이미지를 좌우합니다’라는 광고 카피 문구 아래 한 사람의 말이 그 사람의 이미지를 만든다는 내용의 영상 등을 제작해 응모했다.
두 영상은 제작 당시에도 학급 및 학교 내에서도 창의성을 주목받았으며 공모전에서도 그 진가가 드러나 각각 교육부장관상과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팀의 한 학생은 "우리 팀 영상 광고가 뽑힐 줄 정말 몰랐는데 뽑혀서 정말 기쁘다"며 "이 상을 계기로 앞으로 학급 및 학교 내에서 언어 폭력이 일어나지 않도록 캠페인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뒷말 무성 尹-韓, 빈손 만찬…동력 잃은 '여야의정 협의체'
- '김건희 명품백' 최재영 기소하면…尹 신고 의무 위반 도마에
- [현장FACT] 어도어 "민희진 대표 복귀 불가"…화환에 트럭 시위까지 (영상)
- [취재석] 尹·韓 '독대' 논란…높은 소통의 벽
- '전략적 동반자'에 틈새 보일라…'호남 주도권' 사활 건 민주
- "현직자만 가능한 조언이었다"…노하우 쏟아진 취업 멘토링
- '남성 중심' 건설현장서 여성 근로자 늘었다는데…남은 과제는?
- '애플페이는 독사과?'…카드업계, 하반기 확산 불투명한 이유
- MBK·영풍, 고려아연 공개매수 가격 75만원으로 전격 인상
- '인형이 아니었네?'…사랑스러운 미소 짓는 장원영 [TF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