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한글올림피아드·한글런(Run)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세종한글대전은 세종시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헤럴드미디어그룹이 공동으로 주최합니다.
사전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유학생 100여명이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한글 어문규범 퀴즈와 한글 토론회, 사투리 말하기 경연 등을 통해 우리말 실력을 겨루는 행사입니다.
한글날 당일인 9일에는 경축식과 함께 마라톤대회인 '한글런(Run)' 행사가 세종호수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578돌 한글날을 맞아 10월 8일과 10월 9일 한글문화수도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제1회 세종한글대전(세종한글올림피아드)과 ’2024 한글런(Run)‘이 열립니다.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세종한글대전은 세종시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헤럴드미디어그룹이 공동으로 주최합니다. 사전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유학생 100여명이 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한글 어문규범 퀴즈와 한글 토론회, 사투리 말하기 경연 등을 통해 우리말 실력을 겨루는 행사입니다.
대회 참가 자격은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석·박사과정 포함)으로 구성된 3인 1개 팀입니다.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케이(K)집현전학사 임명장(가칭)과 학사모를 수여하고, 입상자에게는 세종시장상 등 상훈이 주어집니다. 행사 당일에는 본선 진출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참여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날 당일인 9일에는 경축식과 함께 마라톤대회인 ‘한글런(Run)’ 행사가 세종호수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코스는 한글날을 상징하는 10.9㎞와 세종대왕 나신 날 의미를 담은 5.15㎞로 구성됩니다. 기부 마라톤을 하는 연예인으로 유명한 션도 참가자들과 함께 10.9㎞ 코스를 달릴 예정입니다.
‘2024 한글런(Run)’의 참가비는 2만2000원이며 미성년자를 포함한 신체 건강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2024 한글런을 기념하는 티셔츠 등 경품이 제공됩니다.
한글의 위상과 가치를 세계에 널리 알리게 될 올해 한글대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kwat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즘 날씨 너무 좋죠?” 곧 태풍 온다…여름보다 더 독한 가을 [지구, 뭐래?]
- 이세영 "납치될까 봐 아역 데뷔…절친이 안티 카페 만들어"
- “줄게, 오물 다 줄게” 北김여정, 조현아 뺨치는 무대…딥페이크 어디까지?
- 장근석 암 투병기 공개…"암이라는 단어의 공포감 상당"
- 배우 김지은, 순직 소방공무원을 위해 기부금 5천만 원 기부
- ‘이나은 옹호 논란’ 곽튜브, 후폭풍 끝났나?…지구마블3·세계기사식당3 ‘하차’ 안해
- “아빠”라 부르던 동거男을 죽였다…20대 지적장애인, 정신병원서 시작된 ‘악연’
- “4억 안 받아”…관중이 가져간 오타니 50-50 홈런공, 결국 경매에
-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협상 없었다"…1년 연장 옵션 가능성
- 홍명보 "감독직은 마지막 봉사"에 팬들 뿔났다…"20억 받는 봉사도 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