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천재교과서,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재교육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조희석 천재교육 디지털사업본부 이사는 "AI와 에듀테크의 융합은 교육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천재교육은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며, 개인 맞춤형 학습과 교육 현장의 체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재교육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산업 박람회다. 천재교육은 교육의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AI 기술과 스마트한 수업 운영에 효과적인 에듀테크 수업 도구를 선보였다.
천재교과서 부스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전시 콘텐츠는 AI를 활용한 수업 모델이다. 천재교육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수업 준비부터 진행, 평가와 결과 리포트 작성까지 수업 전 과정에 거친 AI 코스웨어를 실시간으로 체험했다.
문항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평가분석 솔루션이 결합된 교육용 AI 엔진 '지니아'와 공교육 AI 학습 분석 서비스인 '지니아튜터'는 개별 맞춤형 수업 지도 현실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를 모았다.
이 외에도 △컴퓨터 적응평가(CAT) 기술과 문항반응이론(IRT)을 활용한 맞춤 문항 추천 △손 글씨 인식(CNN) △AI 첨삭 서비스 △안면 인식(FRT) 등 다양한 AI 학습 도구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됐다.
조희석 천재교육 디지털사업본부 이사는 “AI와 에듀테크의 융합은 교육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천재교육은 이러한 변화를 선도하며, 개인 맞춤형 학습과 교육 현장의 체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분기 '대어급 신차' 레이스…판매 침체 뚫는다
- 삼성, HBM 품질 혁신…D램 칩 선별공정 도입
- 지상파 '패스트무비' 첫 고소…“유튜브 저작권 침해 심각”
- 日 해상자위대 호위함, 처음으로 대만해협 넘었다
- 오픈AI, CTO 회사 떠난다…주요 임원 잇따라 사표
- [홈&테크]쉽고 친절한 올인원 로봇청소기 '삼성 비스포크 AI 스팀'
- [글로벌 AI 특허출원동향]로버트 보쉬 '스마트 쿡탑 시스템'
- 김동희 KAIPS IP해외협력위원장 “IP번역, AI는 경쟁자 아닌 도구”
- 美 마이크론, 깜짝 실적으로 '반도체 겨울론' 일축…“AI 수요 강력”
- 챗 GPT, 한국말도 이제 잘한다… 애교도 사투리도 척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