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부터 공연까지…인기작가 7인 광화문광장서 만나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와 교보문고가 7명의 인기 작가를 광화문광장에 초대해 '빛모락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행사 기간 광화문광장에서는 자기 계발, 미술, 시,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작가 강연과 함께 동시 쓰기, 오디오북 성우 체험 등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4일부터 3일간 진행…27일 사전예약 오픈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서울시와 교보문고가 7명의 인기 작가를 광화문광장에 초대해 '빛모락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행사 기간 광화문광장에서는 자기 계발, 미술, 시,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작가 강연과 함께 동시 쓰기, 오디오북 성우 체험 등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달 27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예약 참석자 전원에게는 교보북캐시 2000원이 지급되며 강연 시 함께 진행되는 각종 퀴즈 및 북토크 등을 통해 저자 사인북, 동시팝 보드게임 등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강연회 첫날인 4일에는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토네이도)'의 이하영 작가가 우리 삶에서 마주하는 힘든 문제를 돌아보고, 즐거운 일상을 회복하는 방법을 함께 찾아가는 강연과 북토크가 진행된다.
이어 성균관대 박물관 학예실장이자 문화재부터 현대 작가들의 작품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안현정 작가 강연과 '행복한 돼지'를 그리는 한상윤 작가의 먹그림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주말인 5일에는 '우연한 미래에 우리가 있어서(문학과지성사)'의 시인 신용목과 '우리에게 없는 밤(문학과지성사)'의 소설가 위수정이 만나 '시인이 보는 소설, 소설가가 보는 시'를 주제로 북토크 형식의 강연을 진행한다.
또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하루 3줄 쓰기; 아이의 마음과 만나는 시간(청림라이프)'의 저자인 윤희솔 작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5일 오후에는 '책을 읽어주는 사람들(대표 정재갑)'의 소리극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 후에는 북토크와 직접 성우가 되어보는 워크숍 등도 준비돼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6일에는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는 놀이를 개발하는 스토리메이커의 대표이자 동시 작가인 이미옥 작가가 '동심의 숟가락으로 동시 쓰기를 떠먹여 주는' 감성 교감 강연이 열린다. '동시팝'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동시 쓰기·발표 워크숍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은 '풀꽃'으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나태주 작가의 강연과 북토크로 진행된다. 나태주 작가는 시집 '버킷리스트(열림원)'를 이야기하며 관객들과 잔잔한 울림과 감동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4일 저녁에는 싱어송라이터 김우건이 영화 주제가(OST)로 구성된 시네마콘서트를 진행한다. 5일에는 달빛의 여운을 노래하는 앙상블 '달려운'과 아름다운 우리말과 시를 노래하는 퓨전 국악 그룹 다붓의 무대가 준비돼 있다. 6일에는 감성 발라더 김우건과 유니크한 목소리로 새벽의 선물 같은 빗소리를 노래하는 새비(이재영)의 무대가 펼쳐진다.
세종대왕과 훈민정음,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를 주요 소재로 개발한 현장 체험형 게임 '챗봇 미션 게임'도 행사 기간 20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으며 미션을 완료하면 교보북캐시 2000원을 지급한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주가조작 무혐의' 임창정…아내 서하얀 "믿어 의심치 않아"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