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관련 수출 84억 달러…'가짜 K푸드' 대응 강화
2024. 9. 26. 11:08
올들어 K푸드 관련 수출액은 84억 달러를 기록하며 12개월 연속 증가세인 가운데, 정부는 '가짜 K-푸드' 대응을 강화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K-푸드 위조상품 대응협력을 위해 특허청과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과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농식품부는 한국산 라면과 과자, 과일 등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어 상표를 본뜬 저가의 위조 상품이 유통돼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지식재산보호원은 농산물과 식품 수출 기업에게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해외 위조 상품 실태조사와 소송 지원 등에 협업하기로 했습니다.
▶ 인터뷰 : 김종구 /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 - "최근 K푸드가 인기 있어 해외에서 위조상품이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위조상품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한국지식재산보호원과의 MOU 체결로 이 문제에 대해 공동대응하기로 했습니다."
[ 최윤영 기자 / choi.yoonyoung@mbn.co.kr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동훈 ″민주·조국당, 선거를 경매판으로 만들고 있어″
- [단독] 오토바이 난폭 운전 항의에 너클 끼고 폭행한 20대 남성 검거
- 에이티즈 산, 밀라노 패션위크 장악…마돈나 초청→프라이빗 디너 참석도
- 6세에 김가루 치우게 했다가 무릎 꿇은 유치원 교사, 무슨 일?
- 건축자재에 가짜 발기부전치료제 숨긴 50대 부부…70억대 밀수 적발
- ″고1 남친이 또 명품 사줌″…SNS서 난리난 도영이 정체 [AI뉴스피드]
- ″세계에서 가장 멋진 동네 4위에 서울 '이 곳'″
- ″470번 1371호 기사님 감사드립니다!″…글 쏟아진 이유
- 페루서 한국인 사업가 납치됐다 구출…병원 이송
- 부천 아파트서 50대 여성 2명 사망…1명 추락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