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30주년 앞둔 크라잉넛, 25일 신곡 ‘하얀점’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펑크록밴드 크라잉넛이 신곡 '하얀점'을 발매했다.
크라잉넛은 지난 25일 디지털 싱글 '하얀점'을 발매했다.
크라잉넛은 올여름 다양한 록페스티벌에 참석하는 바쁜 일정 가운데 신곡을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신곡을 발표한 크라잉넛은 이달 27일 '서울뮤직페스티벌', 10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4' 출연을 앞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펑크록밴드 크라잉넛이 신곡 ‘하얀점’을 발매했다.
크라잉넛은 지난 25일 디지털 싱글 ‘하얀점’을 발매했다. 지난 6월 싱글 ‘외로운 꽃잎들이 만나 나비가 되었네’ 발매 이후 3개월만이다.
크라잉넛은 올여름 다양한 록페스티벌에 참석하는 바쁜 일정 가운데 신곡을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이는 내년 데뷔 30주년을 맞이하기 위한 음악적 교두보라는 게 소속사 드럭레코드의 설명이다.
드러머 이상혁이 작사작곡한 ‘하얀점’은 슬럼프나 번아웃에 자신을 놓아버리지 말고 우울한 감정을 벗고 하얀 점이 될 때까지 날아오르는 마음으로 살자는 내용을 담았다.
드럭레코드 측은 “맞춤법상 ‘하얀 점’ 이 올바른 표기지만 일부러 ‘하얀점’이라고 제목을 표기하여 곡이 가진 의미를 살리려 했다”고 설명했다.
신곡을 발표한 크라잉넛은 이달 27일 ‘서울뮤직페스티벌’, 10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4’ 출연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내년 데뷔 30주년을 맞아 페스티벌과 전시, 앨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시훈, 에일리와 결혼 앞두고 내조 들어갔다…홍보요정 자처
- 안정환, “어깨 으쓱할 만한 소식 있다” 오스트리아 유력 신문에 실린 ‘선넘패’
- 예지원♥이동준 ‘대박커플’ 탄생…전국민 결혼 염원 이뤄지나
- 장도연, 방송 중 녹화 중단 요청…“카메라 다 꺼요”(‘끝사랑’)
- “솔로들 촬영 후 강제 회식”…신동엽·황정음 ‘솔로가 좋아’ MC 발탁
- 이효리, ‘60억 집’ 이사 앞두고 제주도 쏟아진 선물…이웃과 작별 인사
- ‘나솔’ 옥순 “진짜 최악”vs상철 “심쿵했다” 옥순, 경수와 ‘노답 꼬꼬무’ 대화→“옥순
- 김준수, 15년 만에 지상파 토크쇼 입성…“수입 100배 됐는데 측은하게 봐”(라디오스타)
- 우지원·김새롬, 싱글라이프 공개…‘이제 혼자다’ 합류
- ‘109억 건물주’ 양세형, 생활고 고백…“통장에 돈 없어 담배부터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