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전국여성위원장 출마 “여성당원 주권시대 열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성남중원)이 26일 전국여성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을 이날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자랑스러운 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출마 선언을 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여러분의 이수진이 전국여성위원장 선거에 출마하는 이유"라며 "특히 지방선거 승리는 제 4기 민주정부 수립을 위한 절체절명의 과제"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성남중원)이 26일 전국여성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을 이날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자랑스러운 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출마 선언을 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저는 병원 노동자로 두 아이를 키운 워킹맘 출신 국회의원”이라며 “간호사를 하면서 사람을 돌보는 것을 사명으로 생각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 초년 시절 직장에서 겪었던 부조리함이 노동조합의 문을 두드리게 했고, 정치가 바뀌어야 삶이 바뀐다는 깨달음은 민주당으로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수진의 의정활동은 곧 ‘사람의 삶’을 돌보는 것”이라며 “여성이 대부분인 가사노동자의 설움을 함께 나누며 가사노동자지원법을 제정했다. 깔창 생리대 같은 비참한 일이 더는 생기지 않도록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여성이 대부분인 돌봄 노동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며 “전국여성위원회 산하 여성리더십센터 소장으로서 당내 여성 정치인 육성과 지원을 위해 전국을 누볐다”고 했다.
이 의원은 또 “22대 국회에서는 재선의원으로서 보건복지 영역에서 국민의 건강과 삶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민이 간병비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아플 때 쉴 수 있는 일터,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나라, 모성권 보장과 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뛰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우리는 이재명 대표가 당원과 함께 열어 낸 당원 주권 시대를 더욱 견고히 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여성당원 주권시대를 열어야 한다. 여성당원이 중심이 될 때 지방선거, 대통령 선거 승리는 더욱 가까워질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 의원은 “여러분의 이수진이 전국여성위원장 선거에 출마하는 이유”라며 “특히 지방선거 승리는 제 4기 민주정부 수립을 위한 절체절명의 과제”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반드시 여성당원 주권시대를 열겠다. 민주당이 선도하는 성평등 정치, 국민의 삶을 돌보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며 “여성 당원의 힘을 모아 제4기 민주 정부 수립 기필코 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공약으로 ▲여성 국회의원 비율 확대 ▲광역단체장 여성 후보자 20% 이상 의무공천 ▲기초단체장 여성 후보자 30% 이상 의무공천 ▲광역의원 30%, 기초의원 50% 이상 여성 후보자 의무공천 ▲광역의원, 기초의원 각각 1명 이상 여성 후보 추천 ▲전국 여성 당원들의 원활한 온・오프라인 소통을 통해 여성의 삶을 지키는 생활 정치 선도 ▲여성당원의 역량 강화를 통한 여성 정치 발전과 성평등 사회 실현 ▲당내 18개 상설위원장의 30% 이상 여성으로 구성 ▲여성 공모사업 예산 확대 및 지원 실질화 ▲토론문화 확산을 약속했다.
김영호 기자 ho3920@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린이만의 에너지로 현대미술 감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탱탱볼’
- ‘이재명·김문기 사진 첫 공개’…이기인 “내 사진에 대한 거짓말이 유죄”
- 원아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
- 기후변화, 환경재난 ‘부메랑’… 인간·자연 공존 ‘실천교육’ [디지털과 생태를 잇는 인천교
- ‘이재명 진짜 위기는 위증교사’…한동훈 “야당 희대의 무리수 동원할 것”
- 수원 현대건설, 7연승 파죽지세…흥국생명 맹추격
- 이재명, "결코 죽지 않는다⋯나라 주인, 윤석열·김건희로 바뀌어"
- 용인서 택시 문 부수고 기사 때린 50대 입건
- 가을의 끝자락 '만추의 낙엽'[포토뉴스]
- 과천시, 네이버 라인프렌즈(IPX) 유치로 미래 신도시 가치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