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 '2024 경기 스타트업 서밋' 참석해 스타트업 지원 약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가 지난 25일 개최된 '2024 경기 스타트업 서밋' 개막식에 참석해 스타트업 기업들의 지원을 약속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제영 위원장(국민의힘, 성남8)은 이날 축사에서 "현재 경기도에는 1만 2000여 스타트업이 도전적으로, 근면․성실하게 기술 연구와 경영에 매진하고 있다"라며 "상임위 차원에서 도의 미래성장의 동력인 스타트업이 지속해서 발전하도록 정책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가 지난 25일 개최된 ‘2024 경기 스타트업 서밋’ 개막식에 참석해 스타트업 기업들의 지원을 약속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제영 위원장(국민의힘, 성남8)은 이날 축사에서 “현재 경기도에는 1만 2000여 스타트업이 도전적으로, 근면․성실하게 기술 연구와 경영에 매진하고 있다”라며 “상임위 차원에서 도의 미래성장의 동력인 스타트업이 지속해서 발전하도록 정책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다양한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서밋 행사에 도의 간부공무원들도 적극 참여해 스타트업 신기술 적용을 통한 에산절감 방안을 정책적으로 연구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개막식 행사에는 전석훈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3), 심홍순 부위원장(국민의힘, 고양11), 김미숙(더불어민주당, 군포3) 의원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이들 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 의원들 개막식이 끝난 후, 스타트업 기업 부스를 돌며 격려하고, 스타트업 기업 실태와 인공지능 접목 신기술 개발 동향을 확인했다.
심홍순 부위원장은 현장 부스에서 새로운 스타트업 기술의 다양성을 확인하고, “인공지능과 디지털 혁신기술 발전이 도민의 일상과 미래경제를 위한 빛과 소금이 될 것이다. 경기도 차원의 스타트업 지원이 계속되도록 상임위 활동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제377회 임시회에서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의원 발의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등의 육성을 위한 정책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전석훈 부위원장은 ‘경기도 인공지능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 조례’와 ‘경기도 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김미숙 의원은 ‘경기도 1인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등을 각각 대표 발의했다.
한편 이 조례들은 지난 23일 제378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수원=윤상연 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 휴가내도 4일 쉬네"…'황금 연휴' 직장인들 신났다
- "샤넬백 100만원 싸게 샀어요"…명품족 요즘 몰리는 곳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백종원 "할 말 많다"…'흑백요리사' 대박에 뜨는 종목들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 "닭가슴살 '단백질' 믿고 주문했는데…" 배신 당한 다이어터들
- 수천만원 펑펑…의사 부부 '초호화 결혼식' 실상 알고보니
- "상암 경기장, 임영웅 콘서트로 14억 벌고도…" 충격 실상
- 경복궁 무료 개방했는데 '이럴 줄은'…예상 빗나간 이유
- "내놓는 車마다 완판"…'한국' 이름 뗀 승부수 통했다
- "한국은 10년 걸릴 일"…스웨덴 마트 갔다가 깜짝 놀랐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8만원짜리를 130만원에 팔다니"…천조국도 눈뜨고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