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성능 소비자용 SSD 출시…속도 최대 50% 향상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PCIe 4.0 기반의 고성능 소비자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제품 '990 에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이 8세대 V낸드와 5나노 컨트롤러를 탑재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갖췄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가 전작 '990 에보'보다 각각 45%, 50% 향상됐다"며 "전력 효율이 70% 이상 개선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는 이번 제품을 노트북∙PC의 메인보드에 장착해 성능과 용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며 "데이터 전송 속도가 향상되고 데이터 지연이 최소화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외에도 '삼성 매지션 8.2' 소프트웨어를 통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펌웨어 업데이트, 드라이브 상태 모니터링, 데이터 보호를 지원합니다.
전체 SSD 시장이 오는 2028년까지 연평균 26%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소비자용 SSD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소비자용 SSD 시장은 지난해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23% 이상 성장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손한구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Biz팀 상무는 "이번 신제품이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큰 저장 용량을 제공해 일반 PC 사용자부터 전문가까지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릭 한번에 물건이 슝~'어? 내 자리가 사라졌다'
- "우리 애 잡겠네"...알리·테무 시계줄에 납 범벅
- 여의도 금융가에 초고층 빌딩 들어선다…지구단위계획 통과
- 금값 오르자…일본, 몰래 들여온 금 8배 '쑥'
- 마이크론 분기매출 77억 달러 '깜짝 실적'…시간외거래 급등
- WP "해리스, 트럼프 필승카드 경제 분야 격차 크게 줄여"
- 의사부부 결혼비용까지 대납..."세금까지 저희가"
- 금감원, 온라인 대부중개사이트 점검…"위법 강력대응"
- 메타, 스마트폰 이을 차세대 '스마트 안경' 공개...엔비디아 CEO도 극찬?
- 국내증시 돈 빼는 외국인…한 달 새 10조 팔아치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