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한-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주한 이탈리아 대사 초청 발표대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는 26일 한국외대 미네르바 콤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한국이탈리아연구센터(소장 김시홍) 주최로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를 초청, 한-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PPT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참석해 한-이탈리아 양자관계의 미래지향적 과제를 살피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는 26일 한국외대 미네르바 콤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한국이탈리아연구센터(소장 김시홍) 주최로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를 초청, 한-이탈리아 수교 140주년 기념 PPT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한국과 이탈리아는 1884년 우호통상조약을 체결한 이래 140년간 양자관계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8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고 2023년 기준 교역규모 133억 달러에 이르고 있다. 이번 발표대회는 수교의 역사, 정무, 경제통상, 사회문화 및 과학기술 관계 등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참석해 한-이탈리아 양자관계의 미래지향적 과제를 살피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발표대회 우승자에게는 부상으로 로마 왕복 항공권이 제공된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伊 멜로니 총리와 로맨틱 눈빛 밀담?…머스크가 한 말은
- 짧은 치마 입고 "오물 다 줄게" 노래하며 춤추는 김여정…누리꾼들 빵 터졌다
- 루게릭 요양병원 끝내 못 보고…23년 투병 끝에 떠난 박승일
- "김가루가 용변으로 와전 돼"…학부모 앞에 무릎 꿇은 유치원교사
- "백종원의 빽다방서 어떻게 이런 일이"…쉐이크 음료서 나온 이물질 정체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