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부터 '삐끼삐끼' 춤까지…'광주와 KIA타이거즈' 살펴보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7년 만에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한 'KIA타이거즈'.
KIA타이거즈를 둘러싼 다양한 문화적 현상을 살펴보는 강연이 마련된다.
광주문화재단은 10월 2일 빛고을 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에서 스포츠 칼럼니스트인 성공회대 정윤수 교수의 '스포츠의 추억, 도시의 기억 : 광주와 타이거즈' 주제강연을 연다.
광주문화재단은 '예술시민 문화예술교육 아카데미 : 무등의 판을 벌이다!' 제1강 주제를 '광주와 타이거즈'로 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의 추억, 도시의 기억:광주와 타이거즈' 주제
(광주=뉴스1) 김태성 기자 = 7년 만에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한 'KIA타이거즈'. KIA타이거즈를 둘러싼 다양한 문화적 현상을 살펴보는 강연이 마련된다.
광주문화재단은 10월 2일 빛고을 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에서 스포츠 칼럼니스트인 성공회대 정윤수 교수의 '스포츠의 추억, 도시의 기억 : 광주와 타이거즈' 주제강연을 연다.
올 시즌 'KIA타이거즈'는 단일 시즌 구단 최다 홈 관중 기록, 시즌 최대 매진 기록을 세웠다. 김도영 선수가 보여준 맹활약과 치어리더들의 '삐끼삐끼' 춤까지 팬들을 열광시켰다.
팀과 구단, 응원단 모두가 광주에 큰 즐거움을 선사함으로써 '노잼도시'에서 '꿀잼도시'로 바뀌고 있다.
광주문화재단은 '예술시민 문화예술교육 아카데미 : 무등의 판을 벌이다!' 제1강 주제를 '광주와 타이거즈'로 잡았다.
정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세계 주요도시의 스포츠, 그 추억과 기억의 역사를 살피면서 광주와 타이거즈의 추억과 기억을 되새겨 본다.
수강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강좌별 선착순 75명을 모집한다.
한편 예술시민 문화예술교육 아카데미는 총 5강이며 10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된다.
2강은 박양우 광주비엔날레 대표가 들려주는 '무등의 미술:제15회 광주비엔날레로 알아보는 동시대 미술', 3강은 박구용 전남대학교 철학과 교수의 '판-무등의 소리', 4강은 황현필 역사바로잡기 연구소 소장의 '광주의 역사, 무등의 정신', 5강은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예술방송인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등이 예정돼 있다.
hancut0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