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소기업 우수제품]무궁유교 '유아교사용 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궁유교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리함을 더한 유아교사용 의자를 선보였다.
무궁유교는 교실에 성인용 의자가 마련되지 않아 작고 불편한 유아용 의자에 앉아야 했던 유아교사들을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
제품은 유치원·어린이집 교사와 유아가 각각 의자에 앉았을 때 눈높이 각도 차를 최소화하도록 설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궁유교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리함을 더한 유아교사용 의자를 선보였다.
무궁유교는 교실에 성인용 의자가 마련되지 않아 작고 불편한 유아용 의자에 앉아야 했던 유아교사들을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 국가기술표준원의 한국 20~50대 여성 평균 신체 사이즈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정확도를 높였다. 체압 분포 측정 기술을 적용, 하체에 가해지는 체압을 분산한다. 편안한 자세로 앉을 수 있어 허리·엉덩이·무릎 근골격계와 자궁 통증을 예방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제품은 유치원·어린이집 교사와 유아가 각각 의자에 앉았을 때 눈높이 각도 차를 최소화하도록 설계했다. 유아 안전을 위해 모서리는 부드럽게 제작했다.
무궁유교 관계자는 “혁신성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면서 “포름알데히드 방출량도 조달청 납품 기준을 충족해 안전한 교육 환경에 기여한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1위' 中 CATL, 한국 법인 세운다
- 2027년까지 AI 3대 강국 견인할 국가AI위 출범..尹 “IT처럼 AI도 韓이 강국”
-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新 제조 공법 개발
- [제15회 디스플레이의 날] 국산화 기여 김원남 탑엔지니어링 회장 '은탑산업훈장' 영예
- 오타니 50-50 홈런볼, 경매 등장… “시작가 6억 7천”
- “플랫폼 건강한 경쟁 위해 제도적 투명성·자율규제 필요” 플랫폼법정책학회
- [이노베이션 솔루션 데이 2024] 기업 생산성·경쟁력, AI에 좌우된다
- 8주년 맞은 코스포…“정책 개발·법률 지원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혁신 지원”
- LG전자, FAST 넘어 유료VOD 서비스 진출
- [디지털 라이프]여성 건강 의료기기가 모여있는 '세라젬 웰라운지'